아이스크리에이티브, 엘베스트 윤명진CD 크리에이티브 총괄 담당(CCO)으로 영입
아이스크리에이티브, 엘베스트 윤명진CD 크리에이티브 총괄 담당(CCO)으로 영입
  • 김수경
  • 승인 2021.04.29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고회사 이노션 월드와이드와 엘베스트 크리에이티브디텍터 거친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윤명진 CCO "크리에이터와 함께 콘텐츠와 커머스의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나갈 것"
아이스크리에이티브 윤명진 CCO. ⓒ아이스크리에이티브
아이스크리에이티브 윤명진 CCO. ⓒ아이스크리에이티브

뷰티·패션·라이프스타일 휴먼 IP 브랜드 기업 아이스크리에이티브가 크리에이티브를 총괄하는 신임 CCO(Chief Creative Officer)로 윤명진 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선임했다고 29일 밝혔다.

아이스크리에이티브에 따르면 윤명진 신임 CCO는 아이스크리에이티브에서 소속 크리에이터의 IP를 활용한 새로운 콘텐츠와 아이스크리에이티브의 오리지널 콘텐츠, 휴먼 브랜드 IP를 개발하고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역할을 맡을 예정이다.

윤명진 CCO는 광고회사에서 크리에이티브디렉터로 활동했다. 이노션월드와이드와 엘베스트를 거치며 현대자동차, 현대카드, LG전자, 유플러스 키즈맘 캠페인 등 다수의 광고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윤명진 CCO는 "아이스크리에티브의 훌륭한 휴먼 브랜드 IP통해 크리에이터가 중심이 되는 콘텐츠와 커머스의 미래를 만들어 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은하 아이스크리에이티브 대표는 "탁월한 크리에이티브 감각을 가진 윤명진 CCO를 영입해 기쁘다"며 "윤명진 CCO만의 기획력, 풍부한 브랜딩 경험 들을 토대로 아이스크리에이티브가 추구하는 휴먼브랜드 IP를 활용한 새로운 크리에이터 콘텐츠와 아이스크리에이티브의 오리지널 콘텐츠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이스크리에이티브는 MCN업계에서 가파른 매출 성장세를 보이며 주목받고 있는 곳으로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내에서 보다 더 높은 성장 가능성과 역량을 인정받아 2019년 샌드박스네트워크로부터 60억원 투자를 유치했다. 전속 크리에이터로는 윤쨔미, 새벽, 소윤, 홀리, 다영 등 뷰티, 패션 분야의 탑 티어 인플루언서의 휴먼IP를 보유해 강력한 IP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최근에는 자체 라이브커머스 서비스 개발 등 자사 운영 온라인 몰 커밋스토어를 기반으로 한 '올인원커머스' 사업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 크리에이터와 그들의 콘텐츠를 포함한 모든 자사 IP의 부가가치를 극대화하여 커머스, 부가사업, 글로벌 확장 등의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