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판에 김이 모락모락"… 맥도날드 '맥카페'가 커피 마니아를 유혹하는 법
"광고판에 김이 모락모락"… 맥도날드 '맥카페'가 커피 마니아를 유혹하는 법
  • 김수경
  • 승인 2021.04.0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 옥외광고판에 '증기' 뿜어내는 기계 설치해 김이 모락모락 나는 커피 이미지 구현
옥외광고판에 아이디어 덧입혀 오감 자극하는 크리에이티비티 선봬
광고대행사 숄츠&프렌즈(Scholz & Friends) 대행

세계 1위 패스트푸드 체인 맥도날드(McDonald's)의 커피 브랜드 맥카페(McCafé)가 김이 모락모락나는 따뜻한 커피 광고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구미를 자극하고 있다.

8일 광고·디자인·소셜미디어 전문 매체인 디자인택시(DesignTaxi)의 보도에 따르면 맥도날드 독일은 최근 대형 옥외광고판에 실제로 김이 나는 커피의 모습을 담은 맥카페 광고를 띄웠다.

맥도날드의 맥카페 캠페인은 일반적인 커피 이미지에 '증기'를 더할 수 있는 특수한 기계를 설치해 완성됐다. 기계에서 뿜어져나오는 증기는 3D 이미지처럼 자유자재로 움직이며 실제 따뜻한 커피에서 나오는 김을 연상케 한다.

광고를 본 사람들은 신선하고 따뜻해보이는 맥카페의 김 나는 커피 광고를 보며 따뜻한 커피 한 잔의 유혹에 빠지게 된다. 맥도날드는 광고판에서 나오는 김을 연기로 오인하는 일이 없도록 사전에 경찰서와 소방서 측에 양해를 구했다고 밝혔다.

광고대행사 숄츠&프렌즈(Scholz & Friends)가 대행한 이 광고는 불특정 다수의 눈길을 끌 수 있는 대형 옥외광고판에 '증기'라는 단순한 아이디어를 덧입혀 사람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새로운 크리에이티비티를 선보였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