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에서 정세균 총리와 백신 이야기 나눠보세요"
"트위터에서 정세균 총리와 백신 이야기 나눠보세요"
  • 김수경
  • 승인 2021.03.25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위터, 정세균 총리와 블루룸 라이브 진행
정세균 국무총리, 남재환 가톨릭대 교수, 배경택 추진단 상황총괄반장 등 전문가 출연
#정세균 #AskPMChung #백신접종 등 해시태그로 누구나 라이브 대화에 참여 가능
​​​​​​​트위터, 코로나19 관련어 검색 시 질병관리청 안내하는 #KnowTheFacts 기능 제공
정세균 총리 트위터 블루룸 공지 이미지. ⓒ트위터
정세균 총리 트위터 블루룸 공지 이미지. ⓒ트위터

오는 27일 정세균 국무총리가 트위터블루룸 라이브 방송을 열고 지난 1년간 한국의 코로나 방역상황을 되돌아보며 최근의 백신 접종상황 등에 대해 진솔히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는다.

25일 트위터에 따르면 이번 트위터블루룸 라이브 방송은 27일 토요일 오후 3시 30분부터 약 40분간 진행되며 정세균 국무총리(@sk0926), 남재환 가톨릭대학교 의생명과학과 교수, 배경택 코로나19예방접종대응추진단 상황총괄반장이 패널로 출연하고 윤희정 아나운서가 진행자로 나선다.

이날 방송은 백신 접종과 관련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전문가들의 토의를 통해 백신의 안정성과 안전한 백신 접종 등 많은 국민들이 궁금해하는 이야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트위터블루룸 라이브 방송은 트위터코리아 공식 트위터 계정(@TwitterKorea)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시청자들은 해시태그 #정세균, #AskPMChung, #백신접종 등을 활용한 트윗으로 정세균 총리와의 실시간 대화에 참여할 수 있다.

이에 앞서 트위터는 전세계적인 백신 접종 확산에 맞춰 #vaccinated 이모지 캠페인을 론칭했으며 한국어로는 #백신접종, #백신접종완료, #백신맞았어요 의 세가지 해시태그를 트윗하면 아래 이모지가 자동으로 생성된다.

트위터가 런칭한 #vaccinated 이모지 캠페인
트위터가 런칭한 #vaccinated 이모지 캠페인. ⓒ트위터

윤채은 트위터코리아 공공정책 총괄 상무는 "트위터는 코로나19 및 백신 관련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백신에 대한 오해의 소지가 있는 정보에 대응하는 정책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윤 상무는 "지난해 코로나 19 대응 정책이 도입된 이후 전세계적으로 2만2400개 이상의 트윗이 삭제됐고 1170만 개의 계정에 조치가 취해졌다"며 "이번 국무총리와의 트위터블루룸 라이브도 백신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공유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총리님과 직접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이번 행사에 국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트위터는 지난해 1월부터 질병관리청(@KoreaDCA)과 파트너십을 맺고 트위터에서 코로나19와 관련된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질병관리청 트위터 계정으로로 자동 안내하는 안내 메시지 기능  #KnowTheFacts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