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2020년 ESG 활동·성과 요약한 보고서 발간
신한금융, 2020년 ESG 활동·성과 요약한 보고서 발간
  • 김수경
  • 승인 2021.03.12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리포트 발간 횟수를 연 1회에서 2회로 확대
신한금융의 탄소 제로 전략(Zero Carbon Drive)에 대한 구체적인 로드맵 제시
신한금융 ESG 보고서. ⓒ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이 지난 2020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주요 활동과 성과를 요약한 보고서 'ESG 하이라이트'를 발간했다.

12일 신한금융그룹에 따르면 투자자와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ESG 정보 공개 요구에 부응하고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위해 ESG 리포트 발간 횟수를 연 1회에서 2회로 확대했다.

매년 1분기에는 ESG 활동 요약 보고서인 'ESG 하이라이트'를 발간하고 상반기 말에는 ESG 관련 그룹의 상세 활동과 정량적인 데이터를 추가한 'ESG 보고서'(옛 사회책임보고서)를 발간할 계획이다.

이번에 발간한 보고서에는 신한금융의 탄소 제로 전략(Zero Carbon Drive)에 대한 구체적인 로드맵이 제시됐다. 앞서 신한금융은 탄소 제로 전략 추진을 통해 2030년까지 자산포트폴리오 탄소배출량을 38.6% 감축하고, 친환경 금융 지원 금액을 30조원까지 확대하겠다고 선언했다.

보고서는 신한금융지주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해외 투자자를 위한 영문, 일문 버전과 SNS 카드뉴스 형태로도 발간할 예정이다.

신한금융 조용병 회장은 "ESG 경영 관련 공시 확대를 통해 이해관계자들과 적극 소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