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소수자·콧수염·코로나 백신 등장… 애플 iOS 14.5 속 '다양성' 이모티콘
성소수자·콧수염·코로나 백신 등장… 애플 iOS 14.5 속 '다양성' 이모티콘
  • 김수경
  • 승인 2021.02.1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모티콘에 성소수자(LGBTQ), 다양한 인종, 코로나19 백신 등 추가
애플워치로 아이폰 잠금 해제, 애플리케이션 추적 컨트롤 및 투명성 기능, 게임 컨트롤러 지원 추가
ⓒEmojipedia

세계적인 IT 기업 애플(Apple)이 올 봄 예정된 운영체제(iOS) 14.5 업데이트에서 다양성(diversity)을 강조한 새로운 이모티콘(emoji)을 대거 선보인다.

18일 광고·디자인·소셜미디어 전문 매체 디자인택시(DesignTaxi) 보도에 따르면 애플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이모티콘에는 성소수자(LGBTQ)와 다양한 인종,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등이 포함 돼 있다.

애플의 이모티콘은 맥북과 아이폰, 아이패드 등 애플의 다양한 IT 기기에서 자신의 감정과 상태를 표현하는 데 사용하는 디지털 이미지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애플 사용자들은 더욱 자신의 정체성과 상태, 감정 등을 더욱 다양하게 나타낼 수 있게 됐다.

새로운 애플 이모티콘에는 동성 커플과 다양한 인종의 커플, 수염을 기른 짧은 머리와 긴 머리의 다양한 인종 등이 포함됐다. 

ⓒEmojipedia

애플은 또한 코로나19 백신을 표현하기 위해 기존 혈액이 담긴 주사기 대신 백신을 표현한 이모티콘을 추가했다. 또 등산하는 사람을 묘사하는 이모티콘에는 헬멧을 추가하고 새로운 모양의 하트도 선보였다. 이 밖에도 한숨을 쉬는 얼굴과 뿌연 안개 속 얼굴, 나선형 눈을 가진 얼굴의 이모티콘도 등장했다.

애플은 iOS 14.5 업데이트에는 이 밖에도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다. 업데이트 후 아이폰 설정에서 '애플워치로 아이폰 잠금 해제하기'를 선택하면 사용자가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여도 '애플워치'를 착용하고 있으면 페이스 아이디(ID)를 이용해 아이폰을 잠금 해제할 수 있다. 인증이 완료된 애플워치를 손목에 착용하고 있어야 하고 기기 간 간격이 가까워야 한다. 이 기능은 아이폰 잠금을 풀 때만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개발자들이 사용자 허락을 받아야 사용자를 추적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추적 컨트롤 및 투명성' 기능과 시리(Siri)에게 비상 연락망에 전화를 걸도록 요청할 수 있는 기능, 최신 엑스박스(Xbox)와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컨트롤러에 대한 지원도 추가된다.

또한 아이패드 손글씨 인식 언어(포르투갈어·프랑스어·이탈리아어·독일어·스페인어), 애플 '카플레이' 도착 예정 시간 공유 기능, 5세대 이동통신(5G) 글로벌 듀얼심(SIM) 지원 등도 추가됐다.

ⓒEmojipedia
ⓒEmojipedia
ⓒEmojipedia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