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크스 아시아 X 캠페인 온라인 축제, 2월 22~25일 글로벌 생중계
스파이크스 아시아 X 캠페인 온라인 축제, 2월 22~25일 글로벌 생중계
  • 김수경
  • 승인 2021.01.20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테마는 '크리에이티비티는 성장 동력'
WPP 마크 리드·제일기획 말콤 포인튼 등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연사로 나서
Spikes Asia X Campaign 디지털 플랫폼서 2월 22~25일까지 온라인 축제 열려
스파이크스 아시아 X 캠페인 연사로 나서는 (좌측부터)필립 토마스 칸 라이언즈 회장, 말콤 포인튼 제일기획 글로벌 CCO, 마크 리드 WPP CEO. ⓒSpikes Asia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크리에이티비티는 성장 엔진(CREATIVITY IS THE GROWTH ENGINE)'을 테마로 한 온라인 축제를 연다.

20일 스파이크스 아시아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올해 스파이크스 아시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새로운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인 '스파이크스 아시아 X 캠페인(Spikes Asia X Campaign)'을 통해 온라인으로 열린다.

아시아·태평양 지역 크리에이티브 전문매체 캠페인 아시아(Campaign Asia)와 함께 하는 '스파이크스 아시아 X 캠페인'은 오는 2월 22일부터 25일까지 실시간 생중계와 온디맨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스파이크스 아시아 X 캠페인'은 브랜디드 크리에이티브 커뮤니케이션과 마케팅 효과성에 초점을 맞춰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와 마케터들이 새로운 목표를 찾고 크리에이티브 산업이 더 높은 수준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도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최근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그 어느 때보다 브랜드와 대행사는 새로운 방식으로 소비자와 만나고 창의적으로 소통하는 등 기존의 작업 프로세스를 재고해야만 한다. 이번 온라인 축제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재능있는 인재를 중심으로 한 크리에이티브 작품에 초점을 맞췄다.

'스파이크스 아시아 X 캠페인'은 핵심 인사이트와 실용적인 방법들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와 함께 브랜디드 크리에이티브 커뮤니케이션 산업과 관련 된 크리에이티비티와 효과성, 기술, 엔터테인먼트 부문의 혁신적인 변화를 소개한다.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의 필립 토마스(Philip Thomas) 회장과 글로벌 1위 광고대행사 WPP의 마크 리드(Mark Read) 회장, 제일기획의 말콤 포인튼(Malcolm Poynton) 글로벌 CCO(Global Cheif Creative Officer)를 비롯한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리더들이 연사로 나서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올해 행사 아젠다는 아래와 같다.

스파이크스 아시아 X 캠페인 첫째날. ⓒSpikes Asia

2월 22일(월)

시간 : 오후 3:00~3:05 (한국시간)
주제 : Opening remarks: Welcome to Spikes Asia X Campaign
연사 : 아티파 실크(Atifa Silk) 캠페인 아시아(Campaign Asia) 매니징 디렉터 

시간 : 오후 3:05~3:40 (한국시간)
주제 : APAC on the world stage
연사 : 필립 토마스 칸 라이언즈 회장, 타라 포드(Tara Ford) DDB Sydney CCO, 야스하루 사사키(Yasuharu Sasaki) 덴츠 이지스 네트워크(Dentsu Aegis Network) 제작전문임원, 말콤 포인튼 제일기획 글로벌 CCO, 라디파크 다스(Rajdeepak Das) 레오버넷 남아시아 CCO 

시간 : 오후 3:45~4:05 (한국시간)
주제 : Post-pandemic creativity: Recover, rebuild and renew
연사 : 에드 팽크(Ed Pank) WARC 매니징 디렉터 APAC 

시간 : 오후 4:10~4:30 (한국시간)
주제 : Reserved keynote session
연사 : 미정 

시간 : 오후 4:35~4:55 (한국시간)
주제 : Can brands save the world?
연사 : 보아즈 팔디(Boaz Paldi) UN개발계획(United Nations Development Progamme, UNDP) 글로벌 파트너십&인게이지먼트 매니저 

시간 : 오후 5:00~5:30 (한국시간)
주제 : Live interview and Q&A with Mark Read
연사 : 아티파 실크 캠페인 아시아 매니징 디렉터, 마크 리드 WPP CEO 

시간 : 오후 5:40~6:10 (한국시간)
주제 : Words matter: Using voice for purpose (ft. Nathan Hartono)
연사 : 네이선 하토노(Nathan Hartono) 가수 겸 배우, 벡키 응(Becky Yeung) 워너뮤직(Warner Music) 브랜드 파트너십 지역 책임자 

스파이크스 아시아 X 캠페인 둘째날. ⓒSpikes Asia

2월 23일(화)

시간 : 오후 3:00~3:40 (한국시간)
주제 : The CMO Panel: Let's talk effectiveness
연사 : 로버트 사와츠키(Robert Sawatzky) 캠페인 아시아퍼시픽 에디토리얼 디렉터 

시간 : 오후 3:45~4:00 (한국시간)
주제 : 인공지능 로봇 소피아(Sophia)와 인플루언서의 만남 

시간 : 오후 4:00~4:20 (한국시간)
주제 : How CMOs can claim their voice in the boardroom
연사 : 저스틴 페이튼(Justin Peyton) 분더만 톰슨(Wunderman Thomson) APAC 최고 트랜스포메이션&전략 책임자 

시간 : 오후 4:25~4:55 (한국시간)
주제 : Storytelling at scale
연사 : 디라즈 신하(Dheeraj Sinha) 레오버넷(Leo Burnett) CEO 겸 남아시아 최고 전략 책임자, 체트나 소니(Chetna Soni) P&G 선임 이사 겸 페미닌 케어 카테고리 헤드, 라비 산싸남(Ravi Santhanam) HDFC은행 최고 마케팅 책임자(Cheif Marketing Officer, CMO)

시간 : 오후 5:00~5:20 (한국시간)
주제 : Predicting and delivering creative effectiveness
연사 : 아이린 조시(Irene Joshy) 칸타(Kantar) APAC 크리에이티브 지역 책임자
  
시간 : 오후 5:25~5:45 (한국시간)
주제 : Getting creative about sustainable production
연사 : 제임스 서(James Suh) DDB코리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reative Director, CD) 

시간 : 오후 5:45~6:05 (한국시간)
주제 : Brave new normal: Creative trends for 2021
연사 : 멀리 제이미(Merlee Jayme) 덴츠 맥게리보웬(Dentsu mcgarrybowen) 글로벌 회장

스파이크스 아시아 X 캠페인 셋째날. ⓒSpikes Asia

2월 24일(수)

시간 : 오후 3:00~3:40 (한국시간)
주제 : Spikes Asia: Inside the jury room
연사 : 2021 스파이크스 아시아 심사위원단 
 
시간 : 오후 3:35~3:55 (한국시간)
주제 : Economics of culture
연사 : 올리버 쿤즈(Oliver Kunze) TBWA\월드와이드 인터내셔널 데이터 디렉터, 벨린다 심(Belynda Sim) TBWA\싱가포르 전략 디렉터 겸 문화적 전략 책임자

시간 : 오후 4:00~4:20 (한국시간)
주제 : Designing purposeful platforms for a more human future
연사 : 펠릭스 롬피스(Felix Rompis) R/GA 싱가포르 고객 서비스 이사, 앙시얀(Ang Shi Yan) 유니레버(Unilever) 글로벌 브랜드 매니저 

시간 : 오후 4:25~4:55 (한국시간)
주제 : Upcycling creative content: Making the most out of the least
연사 : 우마 러드 치아(Uma Rudd Chia) 웨버샌드윅(Weber Shandwick)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 

시간 : 오후 5:00~5:20 (한국시간)
주제 : Will e-commerce kill creativity?
연사 : 조시 갤러허(Josh Gallagher) 미디아컴(MediaCom) APAC 최고 제품 책임자 

시간 : 오후 5:25~5:55 (한국시간)
주제 : Engaging the consumers of tomorrow
연사 : 제시카 리(Jessica Lee) Alliance to End Plastic Waste, Inc. 커뮤니케이션 부사장, 스티브 윈(Steve Wheen) 디스틸러리(Distillery) 창립자, 리지 하머(Lizi Hamer) 옥타곤(Octagon) 지역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겸 Sisugirls&SheSays 싱가포르 공동 창립자, 사이먼 헌(Simon Hearn) 디스틸러리 APAC 그룹 디렉터, 클레어 탄(Claire Tan) 라자다(Lazada) 조직 문화 수석부사장 

스파이크스 아시아 X 캠페인 넷째날. ⓒSpikes Asia

2월 25일(목)

시간 : 오후 3:00~3:30 (한국시간)
주제 : Up-skill it to kill it
연사 : 리드 콜린스(Reed Collins) 오길비(Ogilvy) APAC CCO, 쉐비 호(Chevy Ho) 오길비 홍콩 시니어 아트 디렉터, 사라 리스 이자드(Sarah-Leith Izzard) 오길비 APAC 지역 제작전문임원, 마놀리스 페라키스(Manolis Perrakis) 오길비 홍콩 크리에이티브 기술 책임자, 소나르 산토소(Soenar Santoso) 오길비 홍콩 디지털 아트 디렉터

시간 : 오후 3:35~3:55 (한국시간)
주제 : Brands worth remembering from a year we'll never forget
연사 : 다니엘라 보고리신(Daniela Bogoricin) 트위터(Twitter) APAC 넥스트 트위터 디렉터 

시간 : 오후 4:00~4:20 (한국시간)
주제 : China's media dystopia
연사 : 미정 

시간 : 오후 4:25~4:45 (한국시간)
주제 : Retail forward in the next normal
연사 : 재키 림(Jacqui Lim) 하바스(Havas) 싱가포르 그룹 CEO 

시간 : 오후 4:50~5:05 (한국시간)
주제 : Bridging the disconnect between programmatic and creative
연사 : 미정

ⓒSpikes Asia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 작품을 가리는 스파이크스 아시아 어워드와 광고·마케팅 전략과 효과성 부문을 심사하는 탱그램 전략&효과 어워드(Tangrams Strategy & Effectiveness Awards)는 올해 2월 중 심사가 이뤄지며 3월 초 온라인으로 수상 작품을 발표한다.

스파이크스 아시아는 올해 온라인으로 어워드를 진행하고 2022년 2월 싱가포르에서 오프라인 페스티벌을 다시 개최 할 계획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