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선정한 2020년 최고의 창의적인 앱과 게임 앱 8개 공개
애플이 선정한 2020년 최고의 창의적인 앱과 게임 앱 8개 공개
  • 김수경
  • 승인 2020.07.06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 디자인 어워드서 최고의 앱 8개 선정
ⓒApple
ⓒApple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스마트폰과 태블릿PC로 즐길 수 있는 양질의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애플이 이러한 사람들을 위해 8개의 앱을 추천했다.

7일 디자인·광고·소셜미디어 전문 매체인 디자인택시(DesignTaxi) 보도에 따르면 애플(Apple)은 지난 달 온라인으로 진행된 WWDC(세계 개발저 컨퍼런스) 기간 동안 열린 애플 디자인 어워드(Apple Design Awards)에서 가장 창의적인 앱 4개와 최고의 비디오 게임 앱 4개를 선정해 발표했다.

△ Shapr3D

Shapr 3D ZRT의 Shapr3D는 데스크탑 컴퓨터나 CAD와 같은 소프트웨어 없이 3D 도면을 만들 수 있는 아이패드용 도면 앱이다. 이 앱은 전문가 수준의 3D 도면을 작성할 수 있으며 주요 CAD 파일 형식과 호환된다. 또한 3D 프린팅을 위한 인쇄도 가능하다. 

△ Looom

iorama.studio가 제작한 아이패드용 앱 룸(Looom)은 손으로 그린 그림을 애니메이션으로 만들 수 있도록 돕는다. 손가락이나 애플펜슬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애니메이션 제작 경험이 없는 사람도 쉽게 제작할 수 있다. 인터페이스가 단순해 누구나 자신만의 일러스트레이터를 만들 수 있다.

△ StaffPad

스태프패드(StaffPad)는 StaffPad Ltd.가 제작한 아이패드용 음악 작곡 앱이다. 이 앱을 사용하면 음표와 아티큘레이션(articulation)을 자유자재로 그릴 수 있다. 작곡한 음악은 가상의 오케스트라 연주를 통해 감상할 수도 있다.

ⓒDarkroom
ⓒDarkroom

△ Darkroom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사용자 모두 좋은 사진 편집앱을 사용하고 싶어한다. 애플은 Bergen Co.의 다크룸을 최고의 사진편집앱으로 꼽았다. 다크룸은 기본 사진편집 기능과 함께 다양한 무디(moody) 필터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곡선 편집 및 RAW 파일 오픈, 일괄 편집, 사용자 맞춤형 필터 생성과 같은 전문적인 기능도 포함돼 있다.

△ Sayonara Wild Hearts

사요나라 와일드 하트(Sayonara Wild Hearts)는 1980년대 뮤직 비디오 감성을 담은 예술적인 아케이드 게임이다. 이 게임은 사용자의 상처받은 마음을 치유하기 위한 목적을 갖고 있다. Simogo가 개발하고 Annapurna Interactive가 퍼블리싱했다.

게임 유저는 오토바이를 타고 꿈꾸는 듯한 풍경을 가로지르는 여행을 즐기며 종종 발레리나처럼 우아한 전투를 치르기도 한다. 게임에 삽입된 신디사이저 음악이 가미된 사운드트랙과 퀸 라티파(Queen Latifah)의 목소리도 재미를 더해준다. 이 게임은 아이폰과 아이패드, 맥, 애플TV에서 즐길 수 있다.

△ Song of Bloom

Philipp Stollenmayer의 송 오브 블룸(Song of Bloom)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생각을 해야하는 추상적인 퍼즐게임이다. 애플은 "게임에 너무 과하게 몰입하다보면 재미를 놓칠 수 있다"는 조언을 전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사용할 수 있다.

△ Where Cards Fall

웨어 카드 폴(Where Cards Fall)은 카드로 집을 지어 각 레벨을 이동할 수 있는 퍼즐 게임이다. 게임이 진행될수록 주인공을 둘러 싼 놀랍고도 엄청난 이야기를 발견할 수 있다. The Game Band가 개발하고 Snowman이 퍼블리싱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로 즐길 수 있다. 

△ Sky: Children of the Light

'스카이: 빛의 아이들Sky: Children of the Light)'은 힐링 게임으로 유명한 'Journey'를 만든 댓게임컴퍼니(thatgamecompany)가 제작했다. 이 게임은 도둑질이나 싸움 대신 관대함을 바탕으로 한 편안한 멀티 플레이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게임 유저들은 팀을 만들어 서로 도우며 퍼즐을 푼 뒤 보물을 얻을 수 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즐길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