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 크리에이티비티 리더들의 인사이트… 칸 라이언즈가 25일 최인아책방으로 초대합니다
코로나 시대, 크리에이티비티 리더들의 인사이트… 칸 라이언즈가 25일 최인아책방으로 초대합니다
  • 김수경
  • 승인 2020.06.22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리에이티비티 업계 40여명 초청해 '라이언즈 라이브' 실시간 상연
세계적인 연사들의 프로그램 엄선해 인사이트와 혜안 공유
라이언즈 라이브 투게더. ⓒ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
라이언즈 라이브 투게더. ⓒ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의 온라인 축제 '라이언즈 라이브(Lions Live)'를 서울에서 라이브로 만난다.

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은 6월 25일 오후 6시 20분부터 9시 50분까지 서울 선릉역에 위치한 '최인아책방'에서 '라이언즈 라이브 투게더(Lions Live Together)'를 연다고 22일 밝혔다.

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에 따르면 '라이언즈 라이브 투게더'는 22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라이언즈 라이브'에서 공개되는 전체 40시간 프로그램 중 일부를 엄선해 국내 크리에이티비티 업계 전문가들과 한 자리에서 공유하는 행사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40여명만을 초청해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상영회를 진행한다.

제일기획과 이노션, HS애드, SM C&C 등 국내 종합광고대행사 10명과 칸 라이언즈 심사위원 등 광고업계 인사 10명을 비롯해 추첨으로 선정한 일반인 15명을 초청한다.

'라이언즈 라이브 투게더'에 참가하고 싶은 사람은 칸 라이언즈 사무국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페이지를 통해 사전 응모하면 된다. 칸 라이언즈 한국 사무국은 6월 24일 홈페이지에서 당첨자를 발표한다.

라이언즈 라이브 투게더 일정. ⓒ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
라이언즈 라이브 투게더 일정. ⓒ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

'라이언즈 라이브 투게더'에는 총 9개의 프로그램이 준비 돼 있다.

이성복 칸 라이언즈 코리아 대표가 기조연설자로 나서 지난해 칸 라이언즈의 대표적인 트렌드를 수상작과 함께 분석하는 'Creativity matters'로 행사의 포문을 연다.

이후에는 '라이언즈 라이브'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사전 녹화 영상 및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함께 관람한다.

페이스북(Facebook)의 안토니오 루치오 CMO(Chief Marketing Officer, 최고 마케팅 책임자)와 마크 다르시(Mark D'arcy) CCO(Cheif Creative Officer,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광고대행사 그레이(Grey)와 사치&사치(Saatchi & Saatchi)의 숏필름을 상영한다.

이후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인한 뉴노멀(New normal) 시대의 성장 전략을 엿 볼 수 있는 I&CO의 토론이 이어진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스냅챗이 독점 글로벌 인플루언서 대행사인 왈라(Whalar)의 '챌린지 컬렉티브(The Challange Collective)' 프로젝트와 가상현실 모델링 언어(Virtual reality modeling language: VRML)를 선도하는 유니티(Unity)의 토론도 만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스콧 갤러웨이(Scott Galloway) 뉴욕대학교 교수가 VICE TV와 함께 코로나19 사태 이후 기업들이 어떠한 영향을 받게 될지를 설파하는 'No Mercy, No Malice' 강연이 진행된다.

Lions Live. ⓒCannes Lions
Lions Live. ⓒCannes Lions

칸 라이언즈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한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오프라인 축제를 취소하고 무료 온라인 축제인 '라이언즈 라이브'를 기획했다. 전세계 비즈니스 리더들이 참여해 그들만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인사이트, 혜안을 공유할 예정이다.

칸 라이언즈 공식 홈페이지 내 '라이언즈 라이브'(https://lionslive.canneslions.com/) 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을 하면 전세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라이언즈 라이브'에는 글로벌 1위 광고대행사 WPP의 마크 리드(Mark Read) CEO(Chief Executive Officer, 최고경영책임자)와 전설의 광고인 데이비드 드로가(David Droga)를 비롯해 루이즈 산체스(Luiz Sanches) AlmapBBDO 브라질 의장 겸 CCO(Chief Creative Officer)가 참여한다.

이와 함께 수잔 크레들(Susan Credle) FCB CCO, 스티브 스타우트(Steve Stoute) 유나이티드마스터스(UnitedMasters) CEO, 첼시 클린턴(Chelsea Clinton) 인터액티브코퍼레이션 이사, 모델 겸 배우 에밀리 라타이코프스키(Emily Ratajkowski), 가수 겸 배우 와이클리프 진(Wyclef Jean), 전 메이저리그 야구선수 알렉스 로드리게스(A-Rod)도 다양한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칸 라이언즈는 '라이언즈 라이브' 기간 동안 젊은 글로벌 인재들을 위한 '영 라이언즈 라이브 어워드(Young Lions Live Award)'와 함께 지난 10년 간 가장 성공적인 크리에이티비티를 보여 준 12개 부문 수상자를 발표한다.

2021년 칸 라이언즈는 6월 21일부터 25일 까지 프랑스 남부도시 칸(Cannes)에서 열린다.

Lions Live. ⓒCannes Lions
Lions Live. ⓒCannes Lions

'라이언즈 라이브' 세부 프로그램

Day 1. 6월 22일 월요일

12:00~12:15 (15분) 복스 미디어(Vox Media) - 모든 확률에서 이해를 확장할 수 있는 콘텐츠의 형식
12:15~12:20 (5분) 하쿠호도(Hakuhodo) - 브랜드 드룰(Brand Drool)
12:20~12:35 (15분) I&CO - 피봇(Pivot) : 뉴노멀 시대에 성장할 수 있는 방법
12:35~12:55 (20분) Isobar 로날드 응(Ronald Ng) - 크리에이티브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 라이언즈
12:55~13:00 (5분) 서비스플랜(Serviceplan) - 크리에이티비티 너머(ÜBERCREATIVITY)
13:00~13:25 (25분) 칸 라이언즈&WARC - 효과성(Effectiveness) 코드 깨기
13:25~13:35 (10분) 바이너미디어(VaynerMedia) - 크리에이티비티 해방 시키기(Liberating Creativity)
13:35~13:50 (15분) 와이클리프 진(Wyclef Jean) - 집에서 함께하기(At home with)
13:50~13:55 (5분) 니모 아윌(Nimo Awil) - 큰 삶을 살아라(Live a big life)
13:55~14:10 (15분) We Are Pi - 광고를 찍기 전 주의해야 할 것
14:10~14:20 (10분) 지난 10년 최고의 중동&아프리카 및 유럽 지역 대행사 발표
14:20~15:05 (45분) BBDO 인도 조시 폴(Josh Paul) - 독특한 자신을 발견하기
15:05~15:30 (25분) 화제의 CMO - HSBC 리앤 컷츠(Leanne Cutts)
15:30~15:45 (15분) 고전 캠페인 복원 작업에 관한 짧은 다큐멘터리
15:45~16:05 (20분) 페이스북 - 크리에이티비티가 예측 불가능함을 통해 우리를 이끄는 방법
16:05~16:35 (30분) 스포티파이(Spotify) - 애자일 스토리텔링(Agile Storytelling), 전문용어를 넘어 창조하기
16:35~17:10 (35분) VMLY&R - 화음 묶기, 인간 관계를 중심으로 한 여정

Day 2. 6월 23일 화요일
12:00~12:20 (20분) 하이스토바이어티(Highsnobiety) - 광고를 통한 더 나은 삶
12:20~12:25 (5분) AlmapBBDO - Catrentine(고양이(Cat)와 자가격리(quarantine)의 합성어)
12:25~12:40 (15분) 덴츠맥개리보웬(Dentsumcgarrybowen) - 크리에이티비티는 나의 비즈니스
12:40~13:00 (20분) 티타늄 라이언즈(Titanium Lions) 부문 심사위원장 브리핑 - FCB 수잔 크레들
13:00~13:15 (15분) 알렉스 로드리게스 - 집에서 함께하기(At home with)
13:15~13:40 (25분) WARC - 이커머스 시대의 효과성
13:40~13:45 (5분) 로렌 하버필드(Lauren Haberfield) - "당신의 시간을 부유한 나라의 국경처럼 보호하세요"
13:45~14:00 (15분) 품질레 음람보-응쿠카(Phumzile Mlambo-Ngcuka) UN 여성기구 총재, 스티븐 로어크(Stephan Loerke) WFA CEO - "친애하는 백인과 남성들에게"
14:00~14:10 (10분) 지난 10년 최고의 라틴 아메리카, 태평양 지역 대행사 발표
14:15~14:40 (25분) 화제의 CMO - 바이어스도르프(Beiersdorf) 아심 나시어(Asim Naseer)
14:40~14:45 (5분) 덴츠(Dentsu) - 미래 조각하기, 크리에이티브한 양자도약(Quantum Leap)
14:45~15:25 (40분 ) 콰이어트 스톰(Quiet Storm)의 트레버 로빈슨(Trevor Robinson) - 당신의 중요성: 당신의 크리에이티비티 박스에서 스스로가 가장 중요한 도구인 이유
15:25~15:45 (20분) R/GA - 회의실 속 브랜드: 목적을 갖고 혁신하는 방법
15:45~15:55 (10분) 그레이(Grey) - Mi Pandemia(팬데믹)
15:55~16:25 (30분) 화제의 CMO - 인데버(Endeavor) 보조마 세인트 존(Bozoma Saint John)
16:25~16:50 (25분) 인터섹트&아이콘 만(INTER:SECT & ICON MANN) - 인스타그램 게시물은 생명을 구하지 못한다. 뭔가 해야만 한다!!
16:50~17:00 (10분) iQIYI - 크리에이티비티 추진하기: 얼마나 가까이, 더 가까이 갈 것인가

Day 3. 6월 24일 수요일
12:00~12:45 (45분) 프로젝트 에브리원(Project Everyone) - 리차드 커티스(Richard Curtis)와 그의 친구들이 전하는 진짜 액티비즘(activism)
12:45~12:50 (5분) 왈라(Whalar) - 변화를 위한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비티의 힘
12:50~13:00 (10분) 유니티(Unity) - 몰입형 미디어와 스토리텔링의 부흥
13:00~13:20 (20분) 크리에이티브 효과성 (Creative Effectiveness Lions) 부문 심사위원장 브리핑 - 페르노리카(Pernod Ricard) 앤 무케르지(Ann Mukherjee)
13:20~13:25 (5분) 제이드 톰린(Jade Tomlin) - "멀리 가고 싶다면 함께 가야만 한다"
13:25~13:55 (30분) 샤프츠버리(Shaftesbury) - 스크립트 퀴어링하기(Queering the Script)
13:55~14:05 (10분) 에밀리 라타이코프스키(Emily Ratajkowski) - 집에서 함께하기(At home with)
14:05~14:10 (5분) 융 폰 마트(Jung von Matt) - 왜 감정적인 것이 유일하게 합리적일까
14:10~14:15 (5분) 지난 10년 최고의 아시아, 북미 지역 대행사 발표
14:15~14:45 (30분) P&G - 강화하기: 선을 위한 힘으로서의 크리에이티비티
14:45~15:15 (30분) 화제의 CMO - GSK 타마라 로저스(Tamara Rogers)
15:15~15:50 (35분) 풀하우스의 베로니카 비치(The poolhouse's Veronica Beach) - 프로덕션 재설정하기
15:50~16:25 (35분) 디아지오(Diageo) - 성평등 광고를 현실로 만들기
16:25~16:55 (30분) IBM - 변화 가속화하기: 더 위대한 선을 위한 크리에이티비티와 테크놀로지
16:55~17:30 (35분) 에델만(Edelman) & 유니레버(Unilever) - 목적: 행동을 통한 옹호

Day 4. 6월 25일 목요일
12:00~12:30 (30분) 사치&사치(Saatchi&Saatchi) - 신임 디렉터 쇼케이스
12:30~12:40 (10분) 퍼블리시스 월드와이드(Publicis Worldwide) - 퍼블리시스의 미친 남자와 여자를 만나다
12:40~12:55 (15분) 데이즈드 미디어(Dazed Media) - 모노마스(MONOMASS) 시대: 데이즈드 미디어, 청소년 문화를 이끄는 영향을 탐구하다
12:55~13:15 (20분) 아웃도어 (Outdoor Lions) 부문 심사위원장 브리핑 - AlmapBBDO 루이즈 산체스(Luiz Sanches)
13:15~13:20 (5분) 마리나 쿠에스타(Marina Cuesta) - "당신이 한 번도 가져보지 못한 것을 원한다면, 한 번도 해 본 적이 없는 것을 해야한다"
13:20~13:50 (30분) Vice TV, 스콧 갤러웨이 교수 - 자비도, 악의도 없다(No Mercy, Noo Malic)
13:50~14:10 (20분) 아누팜 케르(Anupam Kher) - 집에서 함께하기(At home with)
14:10~14:20 (10분) 지난 10년 최고의 독립 에이전시(Independent Agency) 및 브랜드 마케터(Brand Marketer) 발표
14:20~14:45 (25분) Alma & We Are All Human - 우리는 연합한다(Estamos Unidos): 크리에이티비티를 통해 더욱 강력해지고 통합된 커뮤니티
14:45~14:55 (10분) MRM - 집에서 듣기(#listeningfromhome)
14:55~15:25 (30분) UWG 모니크 넬슨(Monique Nelson) - 2가지 팬데믹 속에서 불의, 포용, 영감에 대해 우리가 배운 것
15:25~16:15 (50분) 칸 라이언즈 - 라이언즈 라이브 토론: 현재의 위기는 우리 산업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
16:15~16:25 (10분) 비벤디(Vivendi) - 새로운 세상의 엔터테인먼트
16:25~16:50 (25분) 화제의 CMO - 틱톡(TikTok) 케이티 리치오 퓨리스(Katie Riccio Puris)
16:50~17:30 (40분) FCB - 상처받기 쉬운 크리에이터

Day 5. 6월 26일 금요일
12:00~12:20 (20분) 라이언즈 인텔리전스(Lions Intelligence) - 크리에이티브한 생존을 위한 가이드
12:30~12:45 (15분) 엑센츄어 인터랙티브 브라질(Accenture Interactive Brazil) - 가슴 뛰는 브랜드 경험
12:45~12:55 (10분) 제일 그레이터 차이나 그룹(Cheil Greater China Group) - 데이터와 혁신으로 강화 된 경제 회복
12:55~13:15 (20분) 필름 (Film Lions) 부문 심사위원장 브리핑 - 아담&이브DDB(adam&eveDDB) 리차드 브림(Richard Brim)
13:15~13:20 (5분) 하샤다 타케르두사이(Harshada Thakerdusai) - "당신의 모성을 꺼내라"
13:20~13:30 (10분) 칸 라이언즈 공로상 '세인트 마크 라이언즈(Lion of St. Mark) 수상자 발표
13:30~13:50 (20분) 지난 10년 최고의 팜도르(Palme d'Or), 에이전시(Agency), 네트워크(Network), 지주사(Holding Company) 발표
13:50~14:05 (15분) 바스켓마우스(Basketmouth) - 집에서 함께하기(At home with)
14:05~14:35 (30분) 화제의 CMO - AB인베브(AB Inbev) 페드로 얼프(Pedro Earp)
14:35~15:00 (25분) 유튜브(YouTube) - 바닐라 아이스크림의 문제
15:00~15:35 (35분) CMO 성장위원회 토론 - 마크 프리차드(Marc Pritchard) P&G CMO, 마틸드 델하우메(Mathilde Delhoume) LVMH CMO, 줄리어 골딘(Julia Goldin) 레고(LEGO) CMO
15:35~16:05 (30분) 버거킹(Burger King) - 마스크 뒤에: 버거킹의 인사이드 스토리
16:05~16:40 (35분) 하바스(Havas) 비키 맥과이어(Vicki Maguire) - 나쁜 상사는 어떻게 당신이 좋은 경력을 쌓도록 돕는가
16:40~17:10 (30분) AB인베브 - 정상(normal)은 끝났다. 축배를 들자
17:10~17:40 (30분) 프레임스토어(Framestore) - 크리에이티비티의 미래를 열어주는 딥 페이크(Deepfakes) 이해하기
17:40~18:15 (35분) 라이언즈 라이브 글로벌 퀴즈(LIONS Live Global Quiz) - 후안 세뇨르(Juan Señor)가 핵심 질문을 담은 최초의 글로벌 크리에이티비티 퀴즈를 진행한다. 퀴즈의 최종 승자 4명에겐 2021년 칸 라이언즈 입장권이 주어진다.

칸 라이언즈 제휴 파트너사들의 다양한 프로그램도 눈여겨 볼 만 하다. WPP TV는 6월 23일부터 25일까지 크리에이티비티 스페셜을 통해 영감을 주는 다양한 콘텐츠를 방송하며 The FQ(Female Quotient)는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가 평등(Equality)을 어떻게 발전시키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구글은 'Meet the Maker's' 프로그램을 통해 전세계적으로 주목받았던 아이코닉한 캠페인들을 탐색한다.

'라이언즈 라이브'는 BST(British Summer Time)를 기준으로 진행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