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에서 모인 젊은 크리에이티브 인재들… '영 라이언즈'를 만나다
전 세계에서 모인 젊은 크리에이티브 인재들… '영 라이언즈'를 만나다
  • 은현주
  • 승인 2020.06.05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칸, 뉴 노멀] 칸 라이언즈 현장을 더 가까이
칸 라이언즈, 30세 미만의 영 라이언즈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
글로벌 리더에게 배우는 아카데미·국가를 대표하는 컴피티션

[칸, 뉴 노멀] 코로나19 위기 상황으로 인해 우리의 일상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기반의 비대면 경제와 문화가 '뉴노멀(new normal, 새로운 표준)'로 자리잡으며 사람들의 생활에 빠르게 스며들고 있습니다. 칸 라이언즈에서 공개된 글로벌 크리에이티비티를 통해 뉴노멀 시대를 위한 다양한 영감(inspiration)을 제안합니다.

사진은 세계 각국의 영라이언즈들과의 첫만남에 30초 안에 자신을 소개하는 시간. ⓒCannes Lions
세계 각국의 영 라이언즈들이 첫 만남에서 30초 동안 자신을 소개하는 시간. ⓒCannes Lions

지난 2019년 6월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는 영 라이언즈(Young Lions)만을 위한 특별한 시간이 마련됐다.

칸 라이언즈에서는 만 30세 미만의 참가자들을 '영 라이언즈'라고 부르는데 이는 페스티벌의 상징이 되는 라이언즈(Lions)에 젊고 어리다 라는 의미의 영(Young)을 붙인 합성어다. 

2019 칸 라이언즈에 참관한 영 라이언즈들을 위한 오리엔테이션. ⓒCannes Lions
2019 칸 라이언즈에 참관한 영 라이언즈들을 위한 오리엔테이션. ⓒCannes Lions

페스티벌 기간에는 영 라이언즈만을 위한 아카데미, 컴피티션 및 네트워킹이 진행된다. 아카데미와 컴피티션은 사전에 신청하거나 국가대표 선발과정을 통해 참여할 수 있고 현지에서 진행되는 네트워킹 파티 및 워크샵은 칸 라이언즈를 찾은 영 라이언즈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020년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확산으로 프랑스 칸 현지에서 열리는 페스티벌 개최를 취소하고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온라인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하는 '라이언즈 라이브'(Lions Live)를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는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영 라이언즈 라이브 어워드'도 진행된다. 만 18세이상 30세 이하의 나이 기준에 해당되는 학생, 직장인 누구나 자유롭게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칸 라이언즈는 파트너십을 맺은 유엔세계식량계획(UNWFP)과 함께 올해 컴피티션 과제를 제시했다. 전세계 식량 문제를 해결하고 사람들이 일상에서 음식 낭비를 줄일 수 있는 방안에 대한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를 기다린다. 과제는 영상 또는 제안서로 제출하면 되고 오는 6월 14일까지 칸 라이언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