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낭비·굶주림 문제 해결할 젊은 크리에이티브를 찾습니다"…'영 라이언즈 라이브 어워드' 개최
"음식낭비·굶주림 문제 해결할 젊은 크리에이티브를 찾습니다"…'영 라이언즈 라이브 어워드' 개최
  • 은현주
  • 승인 2020.06.03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NWFP, 칸 라이언즈와 파트너십 맺고 다음세대를 위한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 공모
2020년 영 라이언즈 라이브 어워드, 6월 14일까지 접수 마감
칸 라이언즈와 유엔세계식량계획(UNWFP)은 파트너십을 맺고 다음세대를 위한 영 라이언즈 라이브 어워드를 개최한다. ⓒ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
칸 라이언즈와 유엔세계식량계획(UNWFP)은 파트너십을 맺고 다음세대를 위한 영 라이언즈 라이브 어워드를 개최한다. ⓒ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젊고 역량있는 인재들을 대상으로 한 '영 라이언즈 라이브 어워드(Young Lions Live Award)'를 개최한다.

칸 라이언즈는 유엔세계식량계획(United Nation World Food Programme, UNWFP)과 파트너십을 맺고 음식 낭비와 굶주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3일 밝혔다.

칸 라이언즈에 따르면 지난 2015년 유엔에서는 2030년까지 인류의 삶을 개선하기 위한 17개의 지속가능 개발목표를 채택했다. 그 중 두번째 목표인 제로 헝거(Zero Hunger)는 기아 종식과 식량 안보를 달성하고 영양상태를 개선하며 지속가능한 농업을 증진하기 위한 것으로 UNWFP의 우선 과제이기도 하다.  

ⓒfoodrecoverynetwork.org
ⓒfoodrecoverynetwork.org

제로 헝거를 위해 UNWFP이 실천하는 5가지의 활동 중 하나는 음식 쓰레기를 줄이는 것이다. UNWFP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매년 전세계에서 생산되는 식품의 약 3분의 1이 버려지며 그 양은 13억톤에 달한다. 그 가운데 지난 2019년에는 전세계 1억3500만명이 심각한 굶주림의 위기를 겪었다.

게다가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경제적 여파로 올 2020년에는 1억3000만명이 더 늘어난 2억 6500만명이 심각한 식량 위기에 내몰릴 수 있다고 유엔세계식량계획은 예측했다. 

UNWFP는 이번 영 라이언즈 라이브 어워드를 통해 UNWFP의 사업을 알리는 동시에 사람들이 일상에서 음식 낭비를 줄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다.  

컴피티션 과제에 대한 브리프는 칸 라이언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확인 할 수 있다. 참가 접수는 오는 6월 14일까지 90초 분량의 영상 또는 500자 서술형 아이디어를 완성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컴피티션 과제물은 모두 영어로 작성해야 하며 영상의 경우 영어로 자막을 넣어도 된다. 

ⓒCannes Lions
ⓒCannes Lions

이번 컴피티션은 1989년 6월 27일 또는 그 이후 출생한자로, 만 18세부터 30세 사이의 개인 또는 2인이 한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학생, 직장인 및 일반인 모두 참가 가능하다.

심사결과는 6월 26일, 칸 라이언즈의 온라인 페스티벌인 '라이언즈 라이브(Lions Live)'를 통해 발표되며 우승팀에게는 2021년 칸 라이언즈 무료 참관의 기회가 주어진다.

2020년 칸 라이언즈는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를 취소하고 오는 6월 22일부터 26일까지 온라인으로 콘텐츠를 제공하는 '라이언즈 라이브'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2021년 칸 라이언즈는 6월 21일부터 25일 까지 프랑스 남부도시 칸(Cannes)에서 열린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