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월트디즈니와 ‘마블런 2018’ 테마행사 개최
이노션, 월트디즈니와 ‘마블런 2018’ 테마행사 개최
  • 김새미 기자
  • 승인 2018.04.11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1일 서울 상암동 난지한강공원·월드컵공원에서 진행
향후 만화·음악·축제 연계한 '스포츠 하이브리드' 사업 계획
▲‘마블런(Marvel Run) 2018’ 포스터 ⓒ이노션
▲‘마블런(Marvel Run) 2018’ 포스터 ⓒ이노션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가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The Walt Disney Company Korea)와 스포츠 테마 행사인 '마블런'을 준비한다. 올해 경영 목표로 ‘새로운 도약을 위한 미래 성장기반 확보’를 내세운 이노션이 스포츠 산업 등 새로운 미래 먹거리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모양새다.

이노션은 마블 테마 러닝 행사인 ‘마블런(Marvel Run) 2018’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마블런은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마블 테마의 러닝 행사다. 해당 행사는 오는 21일 서울 상암동 난지한강공원(젊음의 광장)과 월드컵공원(노을공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국내에서 마블런이 열리는 건 지난 2016년 이후 두 번째다.

이노션은 마블런 2018을 위해 디즈니(Disney), 픽사(Pixar), 마블(Marvel), 스타워즈(Star Wars) 등의 핵심 브랜드를 가진 월트디즈니코리아로부터 라이선스를 획득했다. 이노션이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과 손 잡고 시민들이 참여하는 스포츠 테마 행사를 마련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마블 유니버스로의 질주’라는 테마로 진행되는 마블런 2018은 상암동 난지한강공원부터 월드컵공원까지 이어지는 5km 코스 내에 마블 인기 히어로와 연계된 다양한 체험구간이 준비된다.

‘헐크’ 콘셉트의 파워드링크존, ‘닥터 스트레인지’가 열어주는 미스트 포털존 등 히어로들을 만날 수 있는 브랜드 체험존이 마련된다. 이어 러닝 후에 펼쳐지는 애프터 파티에서는 크라잉넛의 대표곡과 마블 OST의 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고명영 이노션 스포츠마케팅 팀장은 “벌써부터 마블런 2018을 경험해 보고 싶어하는 분들의 신청과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마블 히어로들을 좋아하는 팬과 가족들이 봄날 나들이를 통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노션은 이번 마블런 2018을 계기로 갈수록 성장하는 국내 스포츠 산업에서도 다양한 중장기 사업전략을 계획하고 있다. 마블런 2018과 같은 스포츠테마 참여형 이벤트뿐만 아니라 향후 만화, 음악, 축제 등 비(非) 스포츠 분야와 연계하는 ‘스포츠 하이브리드’ 사업도 본격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