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칸 라이언즈, 코로나19 여파로 취소… 2021년 6월 개최
2020 칸 라이언즈, 코로나19 여파로 취소… 2021년 6월 개최
  • 김수경
  • 승인 2020.04.03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례없는 위기 상황에 2020 축제 취소키로
2021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 6월 21~25일 열려
2020 칸 라이언즈, 코로나19 여파로 취소. ⓒ칸 라이언즈
2020 칸 라이언즈, 코로나19 여파로 취소. ⓒ칸 라이언즈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올해 행사를 취소한다.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은 오는 2021년 6월 21일부터 25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릴 예정이다.

3일 칸 라이언즈는 코로나19가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산업을 비롯해 마케팅, 미디어 전 영역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침에 따라 올해 행사를 취소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칸 라이언즈는 사람들을 보호하고 기업의 사회 활동과 경제 활동을 보전하기 위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이번 취소 결정은 위기 상황에 처한 전세계 칸 라이언즈의 파트너 및 고객들과의 심도깊은 논의를 통해 이뤄졌다. 사회적 불확실성을 반영해 올해 축제와 시상식 등을 취소키로 한 것이다.

2020 칸 라이언즈, 코로나19 여파로 취소. ⓒ칸 라이언즈
2020 칸 라이언즈, 코로나19 여파로 취소. ⓒ칸 라이언즈

필립 토마스(Philip Thomas) 칸 라이언즈 회장은 "칸 라이언즈의 핵심은 항상 크리에이티비티와 라이언즈 수상작"이라며 "그러나 우리는 최근 크리에이티브 산업이 직면한 새로운 과제를 확인했다"고 말했다.

이어 "다른 산업과 마찬가지로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산업은 현재 혼란에 빠졌으며 칸 라이언즈가 할 수 있는 역할에 대해 고민했다"며 "모든것이 불확실한 상황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명확한 설명을 제공하기 위해 가능한 한 빠른 취소 결정을 발표했다"고 전했다.

사이먼 쿡(Simon Cook) 칸 라이언즈 매니징 디렉터는 "칸 라이언즈는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가 함께 힘을 모으고 전세계인이 영감을 받을 수 있도록 계속해서 의견을 취합할 것"이라며 "이미 전세계적으로 수백여건의 창의적인 이야기와 아이디어가 모였다"고 말했다.

그는 "칸 라이언즈는 글로벌 지역사회에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하면서 2021년 축제를 준비해 나갈 것"이라며 "내년엔 더 안전한 세상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칸 라이언즈는 코로나19 위기 상황에 영감을 주기 위해 칸 라이언즈 공식 홈페이지 내 'Creativity Moves Us Forward' 페이지를 신설하고 'Today's Inspiration' 코너에서 역대 칸 라이언즈 세미나를 공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칸 라이언즈는 세계적인 기업과 브랜드들의 아이디어를 기다리고 있다. 칸 라이언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아이디어에 대한 짤막한 소개와 함께 공유하고자 하는 창의적인 내용을 제출하면 된다. 글이나 비디오 등 형식은 자유이며 아이디어의 규모에도 제한이 없다. 칸 라이언즈는 전세계에서 접수된 아이디어를 취합한 뒤 유익하고 유용한 희망적인 아이디어를 전세계인들과 공유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