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투명링 두른 파격적 브랜드 로고 공개… i4 콘셉트카에 적용
BMW, 투명링 두른 파격적 브랜드 로고 공개… i4 콘셉트카에 적용
  • 김수경
  • 승인 2020.03.05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명 외부 링 적용해 미니멀한 디자인 완성
103년의 브랜드 역사와 디지털적 변화 동시에 담아
BMW 신규 브랜드 로고. ⓒBMW
BMW 신규 브랜드 로고. ⓒBMW

BMW가 최신 전기차 i4 콘셉트카와 함께 새로운 브랜드 로고를 공개했다.


5일 디자인·광고·소셜미디어 전문 매체인 디자인택시(DesignTaxi)에 따르면 BMW는 최근 i4 콘셉트카에 새롭게 바뀐 로고를 적용했다.

BMW의 새로운 로고는 기본적인 원형 모양과 디자인, 독일 바바리아(Bavaria) 주의 깃발을 상징하는 흰색과 푸른색 등은 그대로 유지했다.

다만, 로고 겉의 원형 부분 색상이 기존 검은색에서 투명한 색으로 바뀌었다. 투명한 링은 차량 외부 색상에 따라 다르게 보여지게 된다. BMW는 더 단순한 로고를 완성하기 위해 기존 로고에 적용됐던 3D 효과와 조명 효과도 제거했다.

BMW가 이번에 로고를 단순화 한 것은 103년의 브랜드 역사를 인정하는 동시에 디지털 시대에 맞게 현대적으로 변화하고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장 띠에메(Jens Thiemer) BMW 고객 및 브랜드 담당 부사장은 "새로운 투명 로고는 더 많은 개방성과 선명함을 드러낼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며 "젊은 고객에게 더 가깝게 다가가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전했다.

BMW 브랜드 로고 변천사. ⓒBMW
BMW 브랜드 로고 변천사. ⓒBMW

BMW는 회사 홈페이지 내 로고 히스토리에 신규 브랜드 로고를 추가했다. 이번 로고는 지난 1917년 BMW 최초의 브랜드 로고를 선보인 이후 가장 파격적인 변화로 평가 받고 있다.

BMW는 2013년 첫 전기차인 BMW i3를 출시하고 7년만에 최신 전기차 i4 콘셉트카를 공개했다. BMW는 2021년 양산 버전을 내놓고 향후 2년 동안 3종류의 신규 전기차를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BMW i4 콘셉트카. ⓒBMW
BMW i4 콘셉트카. ⓒBMW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