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로스, 2019년 4분기 영업익 40.3% 오른 42.7억원… "사상 최대치 경신"
인크로스, 2019년 4분기 영업익 40.3% 오른 42.7억원… "사상 최대치 경신"
  • 김수경
  • 승인 2020.02.07 1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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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연간 매출 344억6300만 원(-3.7 YoY), 영업이익 122억900만 원(+10.1 YoY) 기록
ⓒ인크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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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광고 전문기업 인크로스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2019년 4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40.3% 오른 42억7400만원을 기록했다고 7일 공시했다. 이는 인크로스 분기 영업익 사상 최대 규모다. 

인크로스에 따르면 같은 기간 매출은 107억5900만 원으로 10.3% 상승했으며 당기순이익은 28억1600만 원으로 30.3% 늘었다.

2019년 연간 실적은 매출 344억6300만 원(-3.7 YoY), 영업이익 122억900만 원(+10.1 YoY), 당기순이익 93억1400만 원(+8.0 YoY)를 기록했다.

미디어렙 사업부문은 4분기 취급고, 매출, 영업이익이 모두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연말 성수기 효과와 더불어 주요 광고주들의 디지털 광고 집행이 확대되면서 4분기 취급고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2.5%, 25.3% 증가해 외형 성장을 이뤘다.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도입으로 인한 업무 효율화로 수익성이 크게 향상돼 영업이익이 전년 4분기 대비 55.1% 상승했다.

애드 네트워크 사업부문의 4분기 실적은 작년 대비 감소했으나 직전 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0.6%, 103.6% 증가했다. 인크로스는 올해 동영상 애드 네트워크 '다윈(Dawin)'을 동영상 통합 광고 플랫폼으로 진화시키는 등 애드 네트워크 사업부문의 실적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이재원 인크로스 대표는 "올해는 SK텔레콤 ICT 패밀리사가 보유한 빅데이터, 매체 등 다양한 광고 자원을 총동원해 본격적인 수익 확대 기회를 만들어 내는 원년이 될 것"이라며 "어드레서블TV(Addressable TV) 시장 진출, LMS(Long Message Service) 기반의 CPS(Cost Per Sales) 광고상품 출시를 통해 디지털 광고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면서 지속적인 실적 성장세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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