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이케아 캠페인의 비밀… 칸 라이언즈 X 서울, 크리에이터스 테이블서 공유
나이키·이케아 캠페인의 비밀… 칸 라이언즈 X 서울, 크리에이터스 테이블서 공유
  • 김수경
  • 승인 2019.09.05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 패널들과 함께 작품 관람 후 사례 분석과 심층 토론
칸 라이언즈 X 서울, 9월 18일~20일 하얏트-블루스퀘어서 개최
이안 암스트롱(Ian Armstrong) 전 재규어 글로벌광고총괄, 솔베이가 팍슈타이트(Solveiga Pakstaite) 미미카(Mimica) 설립자, 에드 팽크(Ed Pank) WARC 매니징 디렉터. ⓒ브랜드브리프
이안 암스트롱(Ian Armstrong) 전 재규어 글로벌광고총괄, 솔베이가 팍슈타이트(Solveiga Pakstaite) 미미카(Mimica) 설립자, 에드 팽크(Ed Pank) WARC 매니징 디렉터. ⓒ브랜드브리프

나이키(Nike)와 이케아(IKEA) 등 세계적인 브랜드들의 크리에이티비티는 어떻게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일까. 

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은 칸 라이언즈 X 서울 페스티벌에서 세계적인 브랜드들의 크리에이티브를 공유하는 '크리에이터스 테이블(Creators' Table)'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크리에이터스 테이블에서는 올해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주목한 브랜드 크리에이티비티의 다양한 사례를 분석하고 업계 전문가들의 인사이트를 공유하게 된다. 

18일에는 환경보호를 앞세운 자동차 캠페인으로 유명한 이안 암스트롱(Ian Armstrong) 전 재규어 글로벌광고총괄, 유효기간을 알려주는 우유팩 캠페인으로 올해 칸 라이언즈 SDGs(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지속가능개발목표) 부문 라이언을 수상한 솔베이가 팍슈타이트(Solveiga Pakstaite) 미미카(Mimica) 설립자가 패널로 나선다. 

패널들은 올해 칸 라이언즈에서 주목받은 SDGs 관련 캠페인 4작품 'The Life of Saving Soap Operas', 도미노피자 'Paving for Pizza', 'My Coffin by German Federal Association of Funeral Directors Case', 'The Tampon Book : A Book against Tax Discrimination (The Female Company P.R. Case)' 등을 함께 관람한다.

이와 함께 최근 광고업계 최대 화두 중 하나인 '브랜드 액티비즘(Brand Activism)'과 관련해 브랜드가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일 때 사회적으로 어떠한 변화가 일어나는지에 대해 패널들의 인사이트와 솔루션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안, 솔베이카와 함께하는 크리에이터스 테이블은 이날 오후 2시 5분부터 2시 45분까지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다. 

칸 라이언즈 X 서울 페스티벌. ⓒ브랜드브리프
칸 라이언즈 X 서울 페스티벌. ⓒ브랜드브리프

19일에는 이안 암스트롱과 함께 에드 팽크(Ed Pank) WARC 매니징 디렉터가 패널로 무대에 오른다. 

이날은 나이키의 'Dream Crazy', 이케아의 'ThisAble', Black & Abroad 'Go back to Africa', NYPD 'InstaNovel' 4개 작품을 함께 관람한다.

패널들은 관련 작품 관람 후 브랜드가 캠페인에서 브랜드를 직접적으로 이야기하지 않고 소비자로 하여금 자발적으로 말하게 하는 것이 어떠한 결과를 불러올 수 있는지에 대해 심층있는 논의를 나눌 계획이다.

이안과 에드 팽크가 함께하는 크리에이터스 테이블은 19일 오전 11시 40분부터 12시 20분까지 서울 블루스퀘어 카오스홀에서 진행된다. 

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은 올해 칸 라이언즈의 주요 세미나와 수상작들을 상영하고 크리에이티비티 산업의 인사들을 초청해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칸 라이언즈 X 서울' 페스티벌을 오는 9월 18일부터 20일까지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과 블루스퀘어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24회째를 맞는 '칸 라이언즈 X 서울'은 SDGs, 다양성(Diversity), 접근성(Accessibility) 등을 주제로 글로벌 기업들의 마케팅과 캠페인 전략을 공유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