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라이언즈 2019] 제일기획, 삼성화재 ‘꽃병소화기’로 동상… 크리에이티브 전략 부문
[칸 라이언즈 2019] 제일기획, 삼성화재 ‘꽃병소화기’로 동상… 크리에이티브 전략 부문
  • 김수경
  • 승인 2019.06.20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화재 '꽃병소화기', 브론즈 수상
칸 라이언즈, 21일까지 칸서 열려
ⓒ프랑스 칸 = 정상윤 기자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제일기획이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19일(현지시간) 오후 7시 프랑스 칸의 '팔레 데 페스티벌(Palais des Festivals)'에서는 칸 라이언즈 시상식이 열렸다. 

이날 제일기획은 리치(Reach) 트랙 크리에이티브 전략(Creative strategy) 부문에서 삼성화재 '꽃병소화기(Firevase)'로 브론즈를 수상했다. 

칸 라이언즈 측은 이날 크리에이티브 전략을 포함해 미디어(Media), 크리에이티브 데이터(Creative data), 다이렉트(Direct), 소셜&인플루언서(Social&Influencer), PR부문 수상자들을 발표했다. 

각 부문 그랑프리는 다음과 같다. 

크리에이티브 전략 - 마인드셰어 고센버그(Mindshare, Gothenburg), 볼보(Volvo) 'The E.V.A Initiative' 

미디어(Media) - 위든+케네디 상파울루(Wieden+Kennedy, Sao Paulo), 나이키(Nike) 'Air max graffiti stores' 

크리에이티브 데이터(Creative data) - 이니시어티브 토론토(Initiative, Tronto), Black&Abroad 'Go back to Africa' 

다이렉트(Direct) - FCB 뉴욕, 버거킹(Burger King) 'The Whopper detour' 

소셜&인플루언서(Social&Influencer) - VMLY&R Kansas City, 웬디스(Wendy's) 'Keeping Fourteen fresh' 

PR - 스콜즈&프렌즈 베를린(Scholz&Friends, Berlin), The Female Company 'The Tampon Book: A book against tax discrimination' 

올해 칸 라이언즈는 오는 21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린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