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비전블리자드·어도비·틱톡·NBC유니버설, 칸 라이언즈와 손 잡았다
액티비전블리자드·어도비·틱톡·NBC유니버설, 칸 라이언즈와 손 잡았다
  • 김수경
  • 승인 2019.04.12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칸 라이언즈, CLX 4개 파트너사 발표
"글로벌 게임체인저와 새로운 화두 제시"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액티비전블리자드·어도비·틱톡·NBC유니버설. ⓒCannes Lions

액티비전블리자드·어도비·틱톡·NBC유니버설이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의 파트너가 됐다. 

칸 라이언즈는 12일 올해 세계적인 IT 기업인 미디어링크(Medialink)와 손잡고 새롭게 론칭한 CLX(Connect, Learn, Experience)의 파트너사인 4개 기업을 발표했다. 


이들 기업은 글로벌 시장에서 독보적으로 창의적인 콘텐츠를 만드는 게임체인저(game changer)라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고 칸 라이언즈 측은 설명했다. 

칸 라이언즈는 4개 파트너사와 함께 미디어·브랜드·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CLX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광고와 마케팅 업계에 새로운 화두를 제시할 예정이다. 

CLX. ⓒCannes Lions
CLX. ⓒCannes Lions

독립형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불리는 액티비전 블리자드(Activision Blizzard)는 캔디 크러쉬(Candy Crush™)와 콜 오브 듀티(Call of Duty®)와 같은 상징적인 게임을 선보였다. 전세계적으로 수백만명의 월간 액티브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어도비(Adobe)는 독자적인 디지털 경험으로 세계를 변화시키고 있는 기업이다. 어도비는 사람들에게 영감을 불어 넣고 산업을 변화시키며 세상을 발전시키는 탁월한 디지털 경험을 만들어내고 있다.

미디어·엔터테인먼트·테크놀로지 회사인 NBC유니버설(NBCUniversal)은 전세계 관객을 위한 엔터테인먼트, 뉴스, 스포츠, 정보 분야의 콘텐츠 제작과 마케팅 분야의 선두주자로 꼽힌다. 

전세계 5억명의 회원을 보유한 동영상 공유 플랫폼인 틱톡(TikTok)은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다운로드 수를 기록한 애플리케이션이다. 틱톡은 사용자 모두가 콘텐츠 창작자가 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Cannes Lions. ⓒCannes Lions

CLX는 세계적인 브랜드를 꿈꾸는 주요 기업의 마케터들이 참가하는 비공개 행사로 올해 칸에서 첫 선을 보인다. CLX는 오는 6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열린다. 

18, 19일은 비공개 VIP 행사로 사전에 초청이 확정된 마케터들만 참석할 수 있다. 이 행사 기간 동안에는 글로벌 미디어사와 브랜드, 엔터테인먼트 전문가들을 만나 경험을 공유할 수 있다.  

수준 높은 콘텐츠 세션도 이어지며 참가자들은 해당 브랜드와 직접 대화를 할 수 있고 미래의 사업 기회에 대해 논의할 수도 있다. 20일과 21일에는 칸 라이언즈 참석자에 한해 공개 행사로 진행된다. 

칸 라이언즈 측은 "CLX에서는 세계적인 글로벌 인기 콘텐츠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특성을 이해하고 이들이 브랜드를 어떻게 강화시킬 수 있는지에 대해 배울 수 있을 것"이라며 "이와 함께 혁신적인 기업들이 최신 기술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협업이 가능한 새로운 콘텐츠와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의견을 나눌 수 있다"고 강조했다. 

올해 칸 라이언즈는 6월 17일부터 21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린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