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KE 'Nothing beats a Londoner', 2018 크리에이티브 데이터&소셜 인플루언서 그랑프리
NIKE 'Nothing beats a Londoner', 2018 크리에이티브 데이터&소셜 인플루언서 그랑프리
  • 박소정
  • 승인 2019.03.05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reative Data & Social Influencer Grand Prix

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18
Creative Data & Social Influencer Grand Prix 수상

Title: NOTHING BEATS A LONDONER 런던 애들이 최고다
Client: NIKE
Product: NIKE
Entrant: WIEDEN+KENNEDY, London 

나이키는 런던의 젊은이들과 소통하기 위해 평범한 런던의 젊은이들이 스포츠를 하다 좌절하나 꺾이지 않는 모습을 유머러스하게 그린 모바일 영상을 만들었다. 런던에서 가장 영향력이 있는 스타들, 보통의 아이들, 특유의 언어, 아이콘적 장소 등이 등장한다.

일반인들이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영상을 하나씩 올렸고 여기에 스타들이 댓글을 달아 영상이 퍼져나가도록 했다. 이러한 영상들이 모이면 하나의 영화가 구성되며 인스타그램 스토리, 스냅챗 스티커, 모바일 선물 등도 같이 활용됐다. 
 

나이키는 16세에서 24세 런던의 젊은이들에 어필하기 위해 연구조사를 수행했다. 셀럽이 등장하는 광고 대신 이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미디어 전략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새로운 미디어 전략을 집행한 결과 2주만에 브랜드 인식 및 가깝게 느끼는 정도가 7% 높아졌고 브랜드 감성은 3% 향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