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울AP클럽 올해의 광고인상, 올해의 홍보인상 시상식 개최
(사)서울AP클럽 올해의 광고인상, 올해의 홍보인상 시상식 개최
  • 박소정
  • 승인 2018.11.27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한국프레스센터 내셔널프레스클럽에서 시상식
이채훈 제일기획 CD, 박종선 비알컴 대표, 이순동 한국광고총연합회 회장 수상자 선정
이채훈 제일기획 CD ⓒ제일기획
이채훈 제일기획 CD ⓒ제일기획

광고·홍보 산업의 원로 중진들의 전문가 모임인 (사)서울AP클럽에서 오는 28일 오후 6시 한국프레스센터 내셔널프레스클럽에서 올해의 광고인상, 홍보인상 및 공로상 시상식을 한다.

올해의 광고인상에는 이베이코리아와 G마켓 '스마일 도시락 캠페인'을 진행했던 이채훈 제일기획 CD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올해의 홍보인상에는 박종선 (주)비알컴 대표가 후배 홍보인들과의 교류, 사회봉사활동 등을 평가해 수상자로 선정됐고, 공로상에는 이순동 한국광고총연합회 회장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광고·홍보 관련 대학생에게 전공에 대한 관심 고취와 광고 관련 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광고·홍보 관련 학과의 대학동아리에 소정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올해는 숙명여자대학교 동아리 애드벌룬(지도교수 한규훈)과 세명대학교 동아리 K.I.S.S(지도교수 문효진)가 선정돼 소정의 장학금을 받을 예정이다. 이들은 제작 장비 및 축제의 지원금, 동아리 운영비 등에 활용할 계획을 제출했다.

정만석 서울AP클럽 회장은 “대학동아리 지원사업은 대학동아리의 높은 참여도를 볼 수 있었다고 하면서 지원사업이 더욱 활성화되어 광고·홍보 업계의 미래 인재양성 및 산업의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서울AP클럽은 광고·홍보 분야의 업계 및 학계의 원로 및 중진 등 오피니언 리더들의 모임으로 언론 분야의 관훈클럽이나 방송 분야의 여의도클럽과 더불어 광고홍보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서 2011년 4월에 출범하였다.

매년 연말 올해의 광고, 홍보인을 선정해 시상식을 거행하며, 광고 관련 동아리를 선정해 장학금 지원사업을 전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초청 세미나, 광고산업의 주요 이슈에 대한 세미나, 지상파 광고 활성화, 중간광고 등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