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자동차 광고 유튜브 조회수 1·2위 차지한 현대차, 인도서 通했다
전세계 자동차 광고 유튜브 조회수 1·2위 차지한 현대차, 인도서 通했다
  • 김수경
  • 승인 2018.08.30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노션이 만든 현대차 인도 광고 2편, 유튜브서 각각 2억뷰 달성
현지 고객의 현대차 관련 사연을 영상으로 제작, 9월 중 캠페인 사이트 통해 공개

국내 자동차 온라인 광고가 전세계 자동차 광고 유튜브 조회수 랭킹 1,2위를 나란히 차지했다.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는 현대차 인도 진출 2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온라인 광고 2편이 각각 2억뷰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노션에 따르면 첫 번째 영상 '아버지와 아들'편이 2억2000만뷰를 넘어서며 인도 역대 최다 조회수 광고로 등극한 데 이어 후속편 '군인의 임무'도 2억뷰를 넘어섰다. 

'현대차와 함께한 20년의 브릴리언트 모멘트(Celebrating 20 Years of Brilliant Moments with Hyundai)' 캠페인은 현대차가 인도 국민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까지의 20년을 현지 고객과 함께 되돌아보기 위해 만든 스토리텔링 기반의 디지털 영상 시리즈다. 

이노션 월드와이드 인도법인(INNOCEAN Worldwide India, 이하 IWI)이 기획 및 제작을 맡은 이 캠페인은 2개의 온라인 필름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영상 '아버지와 아들'편은 지난 6월 27일 유튜브에 공개된 지 두 달여 만에 조회수 2억2180만뷰를 돌파하고 자동차 캠페인 콘텐츠 조회수 1위라는 타이틀을 갖게 됐다. 

이어 7월 17일에 올라온 두 번째 영상 '군인의 임무'편의 조회수도 빠른 속도로 상승한 끝에 2억268만뷰를 기록했다. 

이 영상은 인도 신임 장교가 첫 부임지로 향하는 과정에서 기차가 고장 나 도보로 힘겹게 걷던 중에 상트로를 몰고 가던 한 시민 운전자의 희생과 도움 덕분에 무사히 목적지에 도착했다는 이야기를 영상화했다. 

감동적인 스토리와 연출, 아름다운 영상미와 음악의 조화가 인도 소비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켰다는 분석이다. 

IWI 관계자는 "현대차 인도 진출 20주년을 기념하는 온라인 광고 2편이 기존 고객은 물론 일반 소비자들로부터 큰 관심과 사랑을 받아 매우 기쁘다"며 "인도 국민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신뢰와 공감의 메시지를 현대차 브랜드 마케팅 활동에 담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년의 브릴리언트 모멘트' 캠페인은 현재 고객 참여형 이벤트로 확대 운영되고 있다. 인도 내 고객을 대상으로 지난 20년 동안 현대차와 함께했던 특별한 사연을 모집했으며 10개의 스토리를 선발해 영상으로 제작하고 있다. 

현지 고객들의 특별한 사연을 담은 이 영상은 오는 9월 중 캠페인 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