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8세 하겐다즈' 인스타그램 세대 공략... 브랜드 로고 리뉴얼
'58세 하겐다즈' 인스타그램 세대 공략... 브랜드 로고 리뉴얼
  • 박소정
  • 승인 2018.08.30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스타그램에 도전하는 58년차 글로벌 아이스크림 브랜드
ⓒLove Creative
ⓒLove Creative

고급 아이스크림의 대명사 하겐다즈(Haagen-Dazs)가 새 옷을 입었다.

하겐다즈는 인스타그램 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패키지를 교체했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 로고와 새로운 패키지, 간결한 디자인으로 ‘밀레니얼 세대(1980∼2000년대 초 출생)’에 다가간다는 전략이다. 

하겐다즈는 글로벌 아이스크림 프렌차이즈 브랜드로 미네소타에서 시작해 58년간 브랜드를 운영해왔다. 

밀레니얼 세대에게 하겐다즈는 고급스럽지만 고리타분해 보이는 오래된 느낌의 브랜드로 인지돼 왔다. 

이에 하겐다즈는 인스타그램 세대를 위해 맞춤 전략을 통해 미래 소비자를 확보하기 위해 브랜드 디자인을 대대적으로 바꿨다고 설명했다. 

ⓒLove Creative
ⓒLove Creative

하겐다즈 브랜드 리뉴얼은 러브 크리에이티브(Love Creative) 디자인 컨설팅 회사에서 담당했다.  

데이비드 팔머(Palmer) 러브 크리에이티브의 수석 크리에이이티브 디렉터는 “이번 브랜드 리뉴얼은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을 추구했다”고 말했다. 

파머는 “우리는 패키지의 모든 것을 단순화해 생동감 있고 현대적인 고급스러움을 표현하려고 했다"며 "하겐다즈는 나이를 먹어가며 젊은 층과 교류가 끊겼었다. 이번 리뉴얼로 미래 성장의 열쇠를 쥐고 있는 밀레니얼 세대에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럽 지역의 고급스럽고 세련된 스칸디나비아 스타일로 젊을 층을 공략해 인스타그램에 하겐다즈를 찍어서 올리고 싶은 인스타그래머블(instagrammable, 인스타그램에 올릴 예쁜 사진을 찍기에 적합한 사진, 인스타그램에 찍어 올려 자랑할만한) 브랜드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다.

ⓒLove Creative
ⓒLove Creative

리뉴얼된 로고는 기존 금색과 검은색, 흰색에서 버건디색(와인빛이 도는 빨간색)으로 통일된 디자인의 현대적인 로고를 만들었다.

러브 크리에이티브는 전 세계의 아티스트들에게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맛을 나타내는 50가지의 아름다운 하겐다즈 맞춤형 패턴을 의뢰했다. 

3년에 걸쳐 진행한 하겐다즈 브랜드 리뉴얼은 전 세계 하겐다즈 800개 매장과 패키지에 적용된다. 한국에서는 올 초부터 리뉴얼한 패키지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