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키캐스트 웹예능 ‘ㅇㄱㄹㅇ’ 3주년… 누적 조회수 2억4천만 뷰 돌파
피키캐스트 웹예능 ‘ㅇㄱㄹㅇ’ 3주년… 누적 조회수 2억4천만 뷰 돌파
  • 박소정
  • 승인 2018.08.30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 공유 '브이로그' 및 다양한 웹예능 개척
웹예능 ‘ㅇㄱㄹㅇ’ ⓒ피키캐스트
웹예능 ‘ㅇㄱㄹㅇ’ ⓒ피키캐스트

 

옐로모바일의 콘텐츠 플랫폼 기업 피키캐스트 웹 예능 'ㅇㄱㄹㅇ'이 3년 만에 누적 조회수 약 2억4000만 뷰를 돌파했다. 

27일 옐로모바일에 따르면 'ㅇㄱㄹㅇ'은 피키캐스트의 콘텐츠 스튜디오 '피키픽처스'가 제작하는 국내 대표 1세대 웹 예능이다. SNS에서 공감을 표현할 때 주로 사용하는 유행어 'ㅇㄱㄹㅇ(이거 레알)'에서 따온 제목이다.  

'ㅇㄱㄹㅇ'은 생소했던 장르인 웹 예능을 꾸준히 개척해왔다. 미션을 수행하는 출연자의 리액션을 관찰하는 '난생처음', 특정한 주제로 대화를 나누며 공감대를 형성하는 'CHAT', 에디터들의 일상을 자연스럽게 공유하는 '브이로그' 등 다양한 포맷을 만들었다. 

지난 2015년 8월부터 현재까지 총 제작 편수 140편, 누적 조회 수 약 2억4000만 뷰, 좋아요 약 214만 개, 댓글 약 118만 개를 기록했다. 

피키캐스트는 "트렌드에 맞춘 콘텐츠 개발을 통해 수명이 짧은 웹 콘텐츠 시장에서 단일 시즌으로 3년간 이어올 수 있었다"며 "새로운 예능 포맷으로 매주 시청자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담은 'ㅇㄱㄹㅇ' 3주년 특집 콘텐츠는 피키캐스트 모바일 앱 및 웹사이트와 페이스북,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