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이 크리에이티비티를, 인간을 구원할 것이다"
"기술이 크리에이티비티를, 인간을 구원할 것이다"
  • 은현주 기자
  • 승인 2018.06.21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제일, 칸 라이언즈서 '인간 우선'의 기술-마케팅 강조
삼성전자 이영희 부사장-제일 말콤, 번갈아 무대에

테크놀로지는 크리에이티비티를 몰락시킬것인가 구원할 것인가? (Is Technology the Downfall or Savior of Creativity?).

칸 라이언즈 무대에 선 삼성전자 Global CMO 이영희 부사장(사진)은 첫 마디는 “기술이 크리에이티비티의 구원자가 될 것이다”는 확신이었다.

6월19일 프랑스 칸의 팔레 데 페스티벌 대극장인 뤼미에르 홀엔 2천여명의 관중이 빽빽이 들어찼다.

기술과 크리에이티비티의 궁합. 삼성전자-제일기획 공동주관 세미나에서 삼성전자 이영희 부사장과 제일기획 Global CCO Malcolm은 번갈아 등단하며 기술이 크리에이티비티의 지평을 넓히고 인간의 삶을 더 행복하게 만들 것임을 강조했다.

수년전부터 삼성전자의 글로벌 마케팅 주제가 바로 ‘Do what you can't (불가능을 가능케 하라)’. 불가능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바로 기술이다.

4차 산업혁명의 시대, 기술이 크리에이티비티의 영역을 어떻게 얼마나 더 넓혀주는지 보여주는 삼성전자의 홍보 영상이 상영됐다.

AI, 5G, 사물인터넷... 인간의 삶을 바꾸는 기술은 지금 어디까지 와있는가.

이영희 부사장은 삼성전자의 마케팅이 기술 우선 (Tech First)에서 인간 우선 (People First)으로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부사장은 삼성전자 캠페인 ‘저시력 보조 솔루션 릴루미노 (Relumino)’를 대표적인 사례로 들었다.

갤럭시의 숨은 기능 큐브(CUBE)도 소개했다.

전화번호 네자리를 통해 세상에 하나 뿐인 나만의 영화를 제작할 수 있다. 영화에는 갤럭시 S8의 기능을 알려주는 장면이 숨어있다.
https://fr.adforum.com/creative-work/ad/player/34558359/cube-movie/samsung-galaxy-s8

이어 마이크를 잡은 제일기획 GMO 말콤은 난독증 진단앱 ‘Dytective’을 예로 들며 제일기획이 삼성전자와 함께 한 인간 중심의 기술을 보여주었다.

제일기획이 KT와 함께 한 ‘Life Saving TV’도 인간 중심의 마케팅 의도를 강조한 캠페인이다.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이 아침마다 TV를 켜면 도시에 있는 가족들과 연결되는 기능으로 화제를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