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로스, 네이버클라우드와 광고·마케팅 및 법률 AI 개발을 위한 MOU 체결
인크로스, 네이버클라우드와 광고·마케팅 및 법률 AI 개발을 위한 MOU 체결
  • 박소정
  • 승인 2023.04.04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크로스-네이버클라우드, '하이퍼클로바X' 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 위해 포괄적 협력
ⓒ인크로스

SK 그룹의 디지털 광고 전문기업 인크로스는 4일 네이버클라우드와 AI 기반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크로스에 따르면 이번 MOU는 네이버클라우드의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X(HyperCLOVA X)'에 인크로스의 최적화 기술을 더한 AI 광고·마케팅 및 법률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뤄졌다.

네이버클라우드는 하이퍼클로바X에 대한 기술적 지원과 교육을 인크로스에 제공한다. 하이퍼클로바X는 이용자가 자체 보유한 데이터를 하이퍼클로바와 결합해 사용자 니즈에 맞는 응답을 즉각 제공할 수 있도록 한 초대규모 AI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지난 2월 네이버 개발자 컨퍼런스 '데뷰(DEVIEW 2023)'에서 초대규모 AI 기술과 클라우드,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비즈니스 간 시너지를 통해 AI 산업 경쟁력 향상을 도모하고, 시장의 저변을 넓혀 나가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인크로스는 하이퍼클로바X의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한 광고·마케팅, 법률 분야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데이터 수집 및 정제, AI가 최적의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데이터를 학습시키는 과정을 수행한다. AI가 이해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설계하는 프롬프트 엔지니어링(Prompt Engineering)과 더불어 회사가 보유한 풍부한 네트워크 및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우수한 사업 파트너를 발굴하는 역할도 담당한다.

산업 전반에서 AI로의 본격적인 패러다임 전환이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인크로스는 내부적으로 티딜(T deal) 운영 및 광고사업 효율성 제고에 활용하고 있던 최적화 기술의 응용 범위를 넓혀 AI 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 분야로 진출한다. SK텔레콤과 함께 세계 최초의 AI 큐레이션 커머스 티딜을 공동 개발한 경험을 토대로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이용 가능한 서비스를 개발하며 AI가 주도하는 디지털 생태계에서 영향력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인크로스 이재원 대표는 "인크로스는 그동안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서 ICT 기술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서비스를 다수 출시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네이버클라우드가 구축한 AI 기술에 인크로스의 개발 및 기술 응용 역량을 결합해 혁신적인 서비스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네이버클라우드 임태건 영업총괄 상무는 "팀네이버가 보유한 초대규모 AI와 클라우드 기술과의 시너지를 통해 초거대 AI 서비스의 버티컬 영역 전반에 완성형 기술력을 갖춰, 서비스 경쟁력을 높여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