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바코, 소상공인의 지역 방송광고 지원… 27일부터 공모 시작
코바코, 소상공인의 지역 방송광고 지원… 27일부터 공모 시작
  • 김보라
  • 승인 2023.01.26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107개사, 하반기 70개사 선정 예정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가 올해 '지역밀착형 방송광고 활성화 기반구축사업'(이하 지역밀착형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26일 코바코에 따르면 지역밀착형 사업은 코바코가 방송통신위원회와 함께 소상공인의 성장과 지역 방송광고 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20년 도입한 사업으로, 소상공인이 방송광고를 제작해 지역의 방송매체를 통해 송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소상공인 177개 사에 약 15억9000만원의 방송광고 제작비와 송출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1차 공모에서 107개, 6월 2차 공모에서 70개 사업자를 선정한다.

지원 대상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소상공인 확인서를 발급받은 소상인과 소공인이다. 심사를 거쳐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방송광고 제작비와 송출비의 90%를 최대 9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받는다.

지원 대상 사업자에게는 해당 지역의 광고 전문가를 섭외해 방송광고 기획, 제작, 송출, 효과분석 등을 포함한 마케팅 전반에 걸쳐 1:1 맞춤형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하여 체계적인 사업 진행을 돕는다.

이를 통해 지난해의 경우 코로나19와 뒤를 이은 고금리, 고물가, 고환율 경제 위기 속에서도 지원 소상공인의 평균 매출이 전년 대비 17.9% 성장했고, 기업의 인지도 상승, 문의 증가 등 다양한 마케팅 효과를 거뒀다.

이처럼 해당 사업은 정보 부족과 경제적 부담으로 방송광고를 하지 못했던 소상공인들의 인지도와 매출 성장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는 특히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 창업자에 가점을 부여해 지역 경제 생태계와 지역 방송광고 산업 활성화에 더욱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이백만 코바코 사장은 "올해로 4년째 맞은 지역밀착형 사업이 지역 소상공인들의 성장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광고 마케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원받고자 하는 소상공인은 오는 27일부터 2월 14일까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중소기업 지원 홈페이지에서 1차 공모에 신청할 수 있으며, 심사 결과는 3월 중 개별 공지할 예정이다. 신청서 및 기타 구비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해당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