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디지털 광고 솔루션 강화 … "한국 광고대행사 지원팀 하나로 통합"
메타, 디지털 광고 솔루션 강화 … "한국 광고대행사 지원팀 하나로 통합"
  • 김수경
  • 승인 2022.12.12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가포르·한국서 운영되던 한국 에이전시 지원팀, 2023년부터 단일화
'메타 에이전시 퍼스트 어워즈 2022', 기존 '파트너 어워즈'서 명칭 변경
"훌륭한 크리에이티비티와 비즈니스 성과 보여준 파트너사 선정"
올해의 에이전시, '와이즈버즈'와 '매드업(MADUP)' 공동 수상
ⓒ정상윤 기자

메타(옛 페이스북)가 디지털 광고 시장의 급성장에 발맞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디지털 광고 솔루션을 강화한다.

김진아 메타코리아 대표이사는 지난 9일 서울 메타코리아 본사에서 열린 '메타 에이전시 퍼스트 어워즈(Meta Agency First Awards) 2022'에서 "그간 싱가포르와 한국 두 국가에서 운영해 온 한국 에이전시 지원팀을 하나로 통합하고 적극적으로 대행사를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진아 대표는 "최근 광고와 마케팅 솔루션이 복잡해진 상황 속에서, 비즈니스를 계속해서 성장시켜나가기 위해 다각적으로 고민하는 광고주들이 많아졌다"며 "메타의 중요한 광고 솔루션을 잘 전달하는 것이 중요해진 만큼, 에이전시와의 파트너십이 중요해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올해 4회째를 맞은 메타 에이전시 퍼스트 어워즈는 매년 출품작 수와 대행사 수가 늘고 있다"며 "한국 에이전시 지원팀 통합은 대행사와의 더욱 긴밀한 협업을 위한 것"이라고 전했다.

메타의 한국 에이전시 지원팀이 통합되면 한국어와 영어로 나뉘어져있던 커뮤니케이션 창구가 단일화 돼 의사소통이 원활해지고 업무 처리 속도 또한 더욱 빨라질 것으로 기대된다.

'메타 에이전시 퍼스트 어워즈 2022'에서는 솔루션 히어로(Solution Hero), 서터파이드 히어로(Certified Hero), 퍼포먼스 히어로(Performance Hero), 크리에이티브 히어로(Creative Hero), 올해의 에이전시(Agency of the Year) 5개 부문을 선정해 발표했다. 심사는 메타의 박기영 크리에이티브 샵 상무와 김보영 에이전시 비즈니스 총괄 이사 등 메타 내부 전문가 6명이 맡았다.

'메타 에이전시 퍼스트 어워즈 2022' 수상 결과는 아래와 같다.

△ 솔루션 히어로(Solution Hero) - 메타 핵심 솔루션을 효과적으로 활용한 파트너사
스토리 부문 - 이노션 & 인크로스 현대차 캐스퍼 캠페인
릴스 부문 - 나스미디어 하이네켄코리아 타이거맥주 라들러 릴스 캠페인 / NHN AD 3CE 뉴테이크 릴스 캠페인
협력 광고 부문 - 애드이피션시(ae) 클리오 FW 신제품 X 올리브영 캠페인
제품 태그 광고 부문 - 와이즈버즈 네슬레코리아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썸머 캠페인
AR효과 부문 - 나스미디어 & HS애드 보건복지부·한국건강증진개발원·한국언론진흥재단 '노담' 금연캠페인
AR 광고 부문 - 차이 커뮤니케이션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 냉장고 론칭 캠페인

△ 서터파이드 히어로(Certified Hero) - 메타의 블루프린트 교육을 통해 조직의 역량을 강화한 파트너사
애드이피션시, NHN AD

△ 퍼포먼스 히어로(Performance Hero) - 메타의 머신러닝 기능 등을 통해 성공적인 퍼포먼스 마케팅을 선보인 파트너사
어드밴티지+ 앱 캠페인 부문 - 에코마케팅 트래블월렛 앱 설치 캠페인 / 인크로스 SKT 에이닷 퍼포먼스 캠페인
어드밴티지 + 쇼핑 캠페인 부문 - 카페24 육육걸즈 어드밴티지+ 쇼핑 캠페인
브랜딩&DR 부문 - 와이즈버즈 타파스 미디어 BranDR 캠페인
마케팅 믹스 모델링 부문 - 에코마케팅 오픈소스 MMM 프로젝트

△ 크리에이티브 히어로(Creative Hero) - 메타의 다양한 솔루션 활용해 메타 플랫폼 안에서 크리에이티브가 돋보이는 캠페인을 전개한 파트너사
NHN AD 닥터자르트 포어레미디 O2O 캠페인
제일기획 삼성전자 소셜 통합캠페인 썸머 서스펜스 The Hotel
이노레드 닥터지 레드블레미쉬 캠페인

△ 올해의 에이전시(Agency of the Year) - 메타와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가장 큰 비즈니스 성장을 보여준 파트너
와이즈버즈, 매드업(MADUP)

메타코리아 본사에서 열린 '메타 에이전시 퍼스트 어워즈 2022' 현장. ⓒ김수경 기자

'메타 에이전시 퍼스트 어워즈 2022'는 기존 '메타 파트너 어워즈(Partner Awards)'의 명칭을 새롭게 바꾼 것으로, 메타의 에이전시 중심 전략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메타 전체 매출의 98% 이상이 광고수익에서 발생하는 만큼, 디지털 광고를 기획·제작·집행하는 에이전시와의 파트너십은 메타의 핵심 비즈니스 중 하나로 꼽힌다.

메타코리아 관계자는 "메타 에이전시 퍼스트 어워즈는 메타 플랫폼의 다양한 광고 솔루션을 활용해 훌륭한 크리에이티비티와 비즈니스 성과를 보여준 대행사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라며 "이제는 캠페인 담당자들의 인사이트와 실무 전략 사례까지 공유하는 하나의 커뮤니티로 성장해가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