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배터리가 방전될때만 열리는 맥주 냉장고… "코로나를 충전하세요"
휴대폰 배터리가 방전될때만 열리는 맥주 냉장고… "코로나를 충전하세요"
  • 김수경
  • 승인 2022.10.12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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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폰 잔량 10% 미만일때만 열리는 코로나 맥주 냉장고 공개
"사람들 손에 휴대폰 대신 맥주병을 들게 할 아이디어"
와이든+케네디 포틀랜드(Wieden + Kennedy Portland)대행 

멕시코 대표 맥주 브랜드 '코로나(Corona)'가 사람들의 손에 스마트폰 대신 맥주병을 쥐어 줄 기발한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12일 글로벌 광고 전문 매체 애드에이지(Ad Age)의 보도에 따르면 코로나는 휴대폰의 배터리 잔량이 10% 미만일 때만 열리도록 고안된 맥주 냉장고 '코로나 리차지(Corona Recharge)'를 공개했다.

코로나가 이탈리아 밀라노에 있는 데우스(Deus)에 선보인 이 맥주 냉장고는 고객들이 휴대폰 거치대에 휴대폰을 놓고 배터리 잔량이 10% 미만인 것이 확인되면 코로나 맥주가 가득 들어있는 냉장고의 문이 자동으로 열린다.

코로나의 맥주 냉장고 '리차지(Recharge)' 캠페인. ⓒ코로나

광고는 손에서 휴대폰을 잠시 떼어놓고, 다른 사람들과 함께 코로나 맥주를 마시며 더 즐거운 시간을 보낼 것을 권한다.

와이든+케네디 포틀랜드(Wieden + Kennedy Portland)가 대행한 이번 캠페인은 캐나다 기반의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집단 'ThinkingBox'와의 협력으로 완성됐다.

최근 글로벌 맥주 회사들은 고객들이 휴대폰과 PC 등 전자기기를 끄게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고안하고 있다. 하이네켄은 맥주병을 따면 자동으로 PC와 노트북의 전원이 꺼지는 병따개를 만들어 주목을 끌었다.

애드에이지 측은 "많은 사람들이 저녁에 맥주 한 잔을 주문하기보다 전자기기를 들여다보고 싶어하기 때문에 고객들의 관심을 끌기 위한 맥주 브랜드들의 다양한 캠페인이 등장하고 있다"고 평했다. 

코로나의 맥주 냉장고 '리차지(Recharge)' 캠페인. ⓒ코로나
코로나의 맥주 냉장고 '리차지(Recharge)' 캠페인. ⓒ코로나
코로나의 맥주 냉장고 '리차지(Recharge)' 캠페인. ⓒ코로나
코로나의 맥주 냉장고 '리차지(Recharge)' 캠페인. ⓒ코로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