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리에이티브, 네이버 쇼핑라이브에 '된다의 산다, 뭐든!' 채널 론칭
아이스크리에이티브, 네이버 쇼핑라이브에 '된다의 산다, 뭐든!' 채널 론칭
  • 김수경
  • 승인 2022.09.27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된다 셀링파워 입증∙∙∙ 첫 방송부터 억대 매출 기록하며, 네이버 쇼핑라이브 구매순 1위 기록
​​​​​​​크리에이터 맞춤형 단독 브랜드 쇼핑 채널 오픈
26일 된다의 산다, 워든! 론칭 V&A 라이브쇼핑 장면
26일 된다의 산다, 워든! 론칭 V&A 라이브쇼핑 장면. ⓒ아이스크리에이티브

뷰티∙패션∙라이프스타일 휴먼IP 브랜드 기업 아이스크리에이티브가 네이버 쇼핑라이브 서비스에 미용만화 작가 된다의 쌍방향 리뷰소통 쇼핑 채널 '된다의 산다, 뭐든!'을 26일 론칭하고, 첫 시작으로 컨템포러리 아트&뷰티 브랜드 V&A 뷰티의 라이브 커머스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아이스크리에이티브에 따르면 '된다의 산다, 뭐든!'은 미용 만화작가 된다를 주인공으로 한 쇼핑 채널로 현실감 넘치고 솔직한 리뷰로 인기를 얻고 있는 된다의 특징을 그대로 담았다. '산다, 뭐든!'은 척하지 않고 본질에 집중한 쇼핑 라이브 채널을 표방하고 있다.

해당 채널은 된다가 그 동안 구독자들과 나눴던 소통 방법을 그대로 라이브에 구현하는 것에서 시작해 기획됐다. 된다의 미용만화 속 캐릭터를 적재적소에 배치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보정 없이 핸드폰 기본 카메라로 촬영한 후기 사진과 피부타입에 맞춰 지인들의 솔직한 후기를 소개하는 등 진정성 있는 다양한 구성과 실시간 쌍방향 소통이 강점으로 꼽힌다.

된다는 "된다의 추천템은 믿고 산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오랜 기간 진정성을 기반으로 탄탄한 팬덤을 구축해오고 있다. 또한, 된다 만이 가진 미용만화 IP(지적재산)를 활용해 다양한 브랜드를 구축해 오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된다는 "이름을 걸고 자체 브랜드 채널을 구축해 책임이 더욱 커졌다"며 "충분한 제품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솔직하고 진정성 있는 방송을 이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지난 26일 방송된 '된다의 산다, 뭐든!' 채널에서는 된다와 함께 다수의 방송에서 호흡을 맞춰온 쇼호스트 최세영과 함께 'V&A 뷰티'의 라이브커머스가 진행됐다. 된다의 SNS를 통해서도 소개됐던 V&A뷰티의 인기 제품 안티옥시던트 래디언스 앰플과 함께 크림, 마스크팩 등 다양한 제품 구성을 선보였다. 최대 59%의 할인가와 함께 혜택을 제공했다. 이미 된다 추천템으로 유명했던 앰플은 방송이 시작됨과 동시에 빠르게 판매됐으며, 구매순으로 네이버 쇼핑라이브 동시간대 1위를 기록하며 브랜드 라이브 커머스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담당한 이지민 미디어 비즈니스 리더는 "아이스크리에이티브는 오랜 기간 라이브커머스 기획 및 제작, 섭외까지 한번에 가능한 원스톱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해왔다"며 "된다의 산다, 뭐든! 은 그 동안 아이스크리에이티브가 쌓아온 경험이 총 망라한 프로젝트이며, 이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며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