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대한민국광고대상, 출품작 접수 시작… 10월 7일까지
2022대한민국광고대상, 출품작 접수 시작… 10월 7일까지
  • 김수경
  • 승인 2022.09.19 1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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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 19일부터 19일 간 대한민국광고대상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출품 시작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 ⓒ한국광고총연합회

국내 최고 권위와 영예를 자랑하는 2022대한민국광고대상이 19일부터 오는 10월 7일까지 작품 접수를 진행한다.

한국광고총연합회에 따르면 올해로 29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광고대상은 TV, 온라인, OOH, 인쇄, 오디오 등 전 매체를 아우르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애드테크와 퍼포먼스, 데이터,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의 다양한 형태의 광고물을 통해 최신 트렌드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를 전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는 광고계 최대 축제다.

출품 대상은 2021년 9월 1일부터 2022년 10월 7일까지 국내 매체에 집행된 광고물이거나 내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매체에 집행된 광고물이 해당되며, 대한민국광고대상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출품할 수 있다.

출품 부문은 14개 일반부문 - TV영상, 온라인영상, 인쇄, 오디오, 공익광고, 퍼포먼스마케팅, 소셜커뮤니케이션, 브랜디드콘텐츠, 커뮤니케이션디자인, OOH, Craft, Creative Strategy, 이노베이션, 프로모션과 2개 특별부문 - 해외집행광고, 정부〮공공단체광고이다.

올해는 Craft부문이 신설돼 인쇄, 영상 등의 광고물의 실행 단계에서 가장 돋보이게 만드는 아트워크(artwork)와 카피라이팅(copywriting)의 기술력과 완성도를 심사한다.

수상작은 각 부문별 대상, 금상, 은상, 동상으로 약 70여편이다. 시상식은 12월 2일 열리는 2022 한국광고대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민국광고대상 홈페이지 공지 게시판에서 출품시행요강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