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시대의 새로운 크리에이티브는?"… 스파이크스 아시아 아카데미 'The Next'
"AI 시대의 새로운 크리에이티브는?"… 스파이크스 아시아 아카데미 'The Next'
  • 김수경
  • 승인 2022.07.2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몰입형 가상 부트캠프 '스파이크스 아시아 아카데미' 개설
9월 14~16일까지 하루 4시간씩 온라인으로 진행
글로벌 전문가 세션, Q&A, 워크숍, 해커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구성
'스파이크스 아시아 아카데미: The Next'. ⓒ스파이크스 아시아

AI(인공지능) 시대, 크리에이티브(creative)의 미래를 배울 수 있는 글로벌 아카데미가 열린다.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조직위원회는 오는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The Next'를 주제로 '스파이크스 아시아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스파이크스 아시아에 따르면 '스파이크스 아시아 아카데미'는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광고 전문가들을 위한 몰입형 가상(virtual) 부트캠프로, 9월 14일부터 3일 간 매일 4시간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업계 전문가 세션을 비롯해 Q&A 세션, 워크숍, 프로젝트, 해커톤(hackathon)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 돼 있다.

'스파이크스 아시아 아카데미: The Next'. ⓒ스파이크스 아시아

올해 '스파이크스 아시아 아카데미'는 데이터와 테크놀로지가 어떻게 더 훌륭한 크리에이티브를 만들고,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먼저, AI가 휴먼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의 경쟁자가 될 수 있는지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AI는 이미 많은 사람들의 일을 대신하고 있으며, 매 초마다 수백만 개의 아이디어를 만들어내고 있다. '스파이크스 아시아 아카데미'에서는 이같은 AI 시대에 맞설 크리에이티비티의 미래는 무엇인지, 기계가 인간을 대신할 수 있는지, 기계가 절대 모방할 수 없는 인간만의 기술을 어떻게 연마할 수 있는지, AI 시대에 우리는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에 대한 답을 모색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메타버스(Metaverse) 진입에 필요한 새로운 스킬, 브랜드가 NFT(Non-Fungible Token·대체불가능토큰)를 현명하고 윤리적인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 테크놀로지와 크리에이티비티 간 애증의 관계,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에 맞서 신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새로운 전략 등에 대한 전문가들의 인사이트를 만날 수 있다.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온라인에서 열리는 '스파이크스 아시아 아카데미: The Next'의 공동 학장 캘빈 서(Calvin Soh)와 우마 러드(Uma Rudd). ⓒ스파이크스 아시아

올해 '스파이크스 아시아 아카데미'의 공동 학장은 원 카인드 하우스(One Kind House)/원 카인드 아이디어스(One Kind Ideas)의 창립자인 캘빈 서(Calvin Soh)와 KVUR의 창립자 겸 제작전문임원(Executive Creative Director, ECD)인 우마 러드(Uma Rudd)가 맡았으며 주요 연사는 아래와 같다.

'스파이크스 아시아 아카데미: The Next'의 연사. ⓒ스파이크스 아시아

P&G 헬스케어 알로크 아그라왈(Aalok Agrawal) 컨슈머 헬스케어 수석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
스탠다드 차타드 은행(Standard Chartered Bank) 카히나 반 다이크(Kahina Van Dyke) 디지털 채널스&데이터 분석 글로벌 헤드

'스파이크스 아시아 아카데미: The Next'의 연사. ⓒ스파이크스 아시아

힐튼(Hilton) 아이비 에스퀘로(Ivy Esquero) 통합 마케팅, 세일즈&프로덕트 지원 이사
NFT Peeps 리차드 노튼(Richard Norton) 공동 창업자, 데렉 아흐메자이(Derek Ahmedzai) 공동 창업자 

'스파이크스 아시아 아카데미: The Next'의 연사. ⓒ스파이크스 아시아

퍼블리시스 그룹(Publicis Groupe) 로랑 테베넷(Laurent Tevenet) APAC, 중동&아프리카 크리에이티브 테크 헤드(Head of Creative Tech)
아디다스(Adidas) 산치아 쳉(Sancia Zheng) 아디다스 스포츠 퍼포먼스&런닝(Adidas Sports Performance, Running) 글로벌 브랜드 헤드

'스파이크스 아시아 아카데미: The Next'의 연사. ⓒ스파이크스 아시아

타몬 뮤직(Tamon Music) 타몬 후지미(Tamon Fujimi) 뮤직 감독 겸 작곡가
신더시아(Synthesia) 빅터 리파벨리(Victor Riparbelli) CEO 겸 공동 창업자

'스파이크스 아시아 아카데미: The Next'의 연사. ⓒ스파이크스 아시아

헥클러 싱가포르(Heckler Singapore) 코디 아모스(Cody Amos)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reative Director, CD)
올디너리 폴크(Ordinary Folk) 조이스 아리올라(Joyce Arriola) 크리에이티브 리드(Creative Lead)
액티비전 블리자드(Activision Blizzard) 펠레 쇼넬(Pelle Sjoenell)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hief Creative Officer, CCO)
I&CO 레이 이나모토(Rei Inamoto) 파운딩 파트너(Founding Partner)

'스파이크스 아시아 아카데미' 등록비는 390 싱가포르 달러(한화 약 37만원)이며 등록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스파이크스 아시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3은 오는 2023년 3월 싱가포르에서 열릴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