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역 '몬테소리전광판'에서 한정판 신발 정보 확인하세요"… 이노션 옥외캠페인
"강남역 '몬테소리전광판'에서 한정판 신발 정보 확인하세요"… 이노션 옥외캠페인
  • 김수경
  • 승인 2022.07.07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노션, '슈프라이즈'와 손잡고 한정판 신발 발매정보 활용한 옥외캠페인 진행
강남역사거리 대형 전광판에 노출되는 발매정보 보고 한정판 신발 응모 가능
​​​​​​​건강한 스니커즈 문화가 조성될 수 있는 환경 위해 다양한 캠페인 전개 계획
한정판 신발 발매정보 알림. ⓒ이노션
한정판 신발 발매정보 알림. ⓒ이노션

이노션은 한정판 신발 발매정보 플랫폼인 '슈프라이즈'와 손잡고 서울 강남역사거리에 위치한 대형 전광판인 '몬테소리전광판'을 활용한 옥외캠페인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노션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이노션이 강남역사거리에 운영하고 있는 대형 디지털 미디어인 '몬테소리전광판'을 통해 슈프라이즈가 제공하는 한정판 신발 발매정보를 노출하는 방식으로 구현된다.

출퇴근 시간 상습적으로 교통이 혼잡한 강남역사거리의 환경을 고려해 매일 오전 출근시간대와 저녁 퇴근시간대, 그리고 온라인 응모가 시작되기 직전 30분간 이곳을 지나는 차량과 보행자에게 한정판 신발 발매정보를 노출한다.

또한 강남역사거리에 인접한 나이키강남점에서 기습적으로 발매하는 오프라인 발매 소식도 노출해 인근에 있는 사람들이 정보를 보고 바로 이동해 한정판 신발을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김재필 이노션 미디어본부장은 "한정판 신발 리셀시장은 한국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며 "한정판 신발에 관심이 많은 MZ세대가 건강하게 스니커즈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슈프라이즈와 다양한 방향으로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정판 신발 발매정보 알림. ⓒ이노션

이상인 플래튼 대표이사는 "별다른 마케팅 없이 한정판 신발 발매정보의 제공만으로 월 90만명 이상의 이용자들이 슈프라이즈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며 "시간 제한이 있어 즉각적인 응모 참여가 중요한 발매정보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이번 옥외캠페인을 시작으로, 이노션과 재미있는 캠페인을 통해 찾아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슈프라이즈는 주식회사 플래튼이 2020년 6월부터 서비스하고 있는 국내 최초 한정판 신발 발매정보 플랫폼이다. 슈프라이즈 어플리케이션과 홈페이지를 통해 전 세계에서 진행 중인 한정판 신발 발매정보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알려준다.

이를 통해 한정판 신발 시장의 불평등한 정보 격차를 해소하며, 소비자들에게 공정한 구매 기회를 제공해 리셀러들과의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하는 목표를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