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모델 케이트 모스, '다이어트 코크'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됐다
슈퍼모델 케이트 모스, '다이어트 코크'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됐다
  • 김수경
  • 승인 2022.07.0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 탄생 40주년 맞은 다이어트 코크, 케이트 모스 CD로 임명하며 새로운 출발 알려
"다이어트 코크의 크리에이티브 방향성 확립해 주도할 것으로 기대"
다이어트 코크 '당신이 사랑하는 것을 사랑하라(Love What You Love)' 신규 슬로건 공개
코카콜라 '다이어트 코크'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케이트 모스. ⓒ코카콜라 그레이트브리튼

세계적인 패션 모델이자 사업가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케이트 모스(Kate Moss)가 다이어트 코크(Diet Coke) 브랜드를 담당하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reative Director, 이하 CD)로 임명됐다. 

7일 광고·디자인·소셜미디어 전문 매체인 디자인택시(DesignTaxi) 보도에 따르면 코카콜라(Coca-Cola)는 케이트 모스의 영향력을 통해 새로운 세대에 영감을 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코카콜라가 다이어트 코크의 CD를 선정한 것은 10년 만이다. 다이어트 코크는 올해 브랜드 탄생 40주년을 맞았다. 

코카콜라가 다이어트 코크의 모델이 아닌 CD로 케이트 모스를 선정한 것은 단순히 브랜드 홍보 활동을 하는 것을 넘어, 잠재적으로 다이어트 코크의 크리에이티브 활동에 대한 자유를 모스에게 부여할 것임을 의미한다.

물론 일반적인 CD처럼 케이트 모스가 다이어트 코크의 새로운 마케팅 기획 전반을 주도하는 것은 아니지만, 향후 다이어트 코크의 크리에이티브와 관련한 모든 활동들은 케이트 모스의 승인 하에 진행 될 것으로 보인다. 

케이트 모스는 앞으로 많은 다이어트 코크의 고객층을 확대해나가는 한편, 그의 모델 활동과 에스테틱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브랜드의 크리에이티브 방향성을 확립해 나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케이트 모스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이어트 코크 촬영 사진과 함께 "케이트는 올해 브랜드 탄생 40주년을 맞은 다이어트 코크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합류하게 됐다. 케이트 모스의 다이어트 코크 '당신이 사랑하는 것을 사랑하라(Love What You Love)'"라는 다이어트 코크의 새로운 캠페인 슬로건을 공개했다.

샤넬(Chanel)의 CD였던 칼 라거펠드(Karl Lagerfeld), 에르메스(Hermes)의 CD였던 장 폴 고티에(Jean-Paul Gaultier), 루이비통(LouisVuitton)의 CD였던 마크 제이콥스(Marc Jacobs)가 브랜드의 부흥을 이끌었던 것처럼, CD로 합류한 케이트 모스가 다양한 무설탕 음료의 등장으로 다소 침체된 다이어트 코크 브랜드에 어떠한 새로운 변화를 불고 올 지 업계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