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바코, 혁신 애드벤처 대상에 '코리아테크 가히' 선정 
코바코, 혁신 애드벤처 대상에 '코리아테크 가히' 선정 
  • 김수경
  • 승인 2022.06.09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시상식서 우수 '혁신 애드벤처' 10개사 시상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9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제2회 '혁신 애드벤처(AD-Venture) 대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2022 혁신 애드벤처(AD-Venture) 대상' 수상 기업으로 브랜드 '가히'의 코리아테크를 선정했다.

코바코에 따르면 애드벤처(AD-Venture)는 '광고(AD)'와 '벤처기업(Venture)'의 조합어로, 코바코는 지난해부터 광고 지원을 통해 성장한 벤처·스타트업 중 우수한 성과를 낸 기업에 '혁신 애드벤처(AD-Venture)'상을 시상하고 있다.

지난해엔 마켓컬리로 유명한 주식회사 컬리가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는 2021년 '코바코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지원사업'에 참여한 245개 벤처·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예심과 본심을 진행해 일자리 창출, 매출 성장, 크리에이티브 평가 등의 종합평가를 거쳤다.

코리아테크는 코바코가 지원하는 '코바코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지원사업'에 선정된 2018년부터 지금까지 광고 마케팅을 통해 고용과 매출이 급성장한 기업으로, 화장품 '가히 멀티밤'과 배우 김고은이 출연한 TV 광고로 주목 받은 기업이다.

애드벤처 대상 심사 관계자는 "코리아테크는 수상 작품에서 소비자가 생각하는 일상 속 자연스러운 모습을 타깃과 가장 어울리는 모델을 활용해 싱그럽게 표현하면서도 위트있게 잘 구성했다"며 "바르는 뷰티 제품에 대한 특성을 잘 표현했다"고 평가했다.

차영란 심사위원장(수원대 교수)은 "코리아테크가 일자리 창출 및 매출 성장 뿐만 아니라, 광고 크리에이티브에서도 작품의 창의성과 대중성이 뛰어났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에서 올해 수상의 영예를 안은 마케팅 혁신 기업은 코리아테크를 포함해 총 10개 사다.

본상인 JOB STAR상(고용창출 부문)은 '오늘의 집'의 버킷플레이스와 '자코모 소파'의 자코모가, SALES STAR상(매출신장 부문)은 '듀얼소닉'의 지온메디텍과 '봄소와소파'의 봄소와가 각각 TV, Radio 부문에서 수상했다.

INNO-TOGETHER상(지역상생 부문)은 '유니칸 안전화'의 유니칸, '척척척 만능간장'의 삼화식품공사, LED미용기기 '루미니엘'의 링크옵틱스, 간병인 플랫폼 '케어네이션'의 에이치엠씨네트웍스에게 각각 주어졌다.

몸엔용바이오는 '중소기업·소상공인 라이브 커머스 시장 판로개척 지원 사업'에 적극 참여한 점이 인정돼 특별상을 수상했다.

코바코는 벤처·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방송광고비 송출 할인부터 제작비 지원까지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1998년부터 '코바코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지원사업(방송광고비 할인 지원사업)'을 실시해 KBS와 MBC 등 공영방송 송출 시 광고비를 지원하고 있다. 2021년까지 누적 3508개 사 6721억원의 광고비 할인을 지원했으며, 2015년부터는 방송통신발전기금을 통해 '방송광고 제작비 지원사업'을 실시해 지금까지 총 558개 사에 134억원을 지원했다.

이백만 코바코 사장은 "코로나19 속에서도 지상파 방송광고 캠페인이 혁신 중소기업의 제품 판매량 증가와 브랜드 가치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줬다"며 "혁신을 이끄는 벤처·스타트업 기업들이 코바코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지원사업을 통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해당 사업과 관련한 세부 내용은 '코바코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지원사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방송 광고비 할인지원 신청은 구비서류 작성 후 매월 20일까지 코바코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