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릴스, 스티커 3종 추가·영상 길이 최대 90초로 확대
인스타그램 릴스, 스티커 3종 추가·영상 길이 최대 90초로 확대
  • 김수경
  • 승인 2022.06.03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토리에서 사랑받았던 '설문', '퀴즈' 등의 스티커 릴스에도 도입
영상 최대 길이도 기존 60초에서 90초로 확대
​​​​​​​서로 반응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스티커를 통해 릴스 내 이용자 간 상호 교류 확대 기대
인스타그램 릴스 스티커 추가 및 영상 길이 90초로 확대
인스타그램 릴스 스티커 추가 및 영상 길이 90초로 확대.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이 릴스 내 이용자간 소통을 활성화하는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하고 더욱 재미있는 콘텐츠 제작을 위해 릴스 영상 길이를 최대 90초로 확대했다고 3일 밝혔다.

인스타그램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로 릴스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설문, 퀴즈, 이모티콘 슬라이더 총 3종으로, 그간 스토리(24시간 후 사라지는 인스타그램의 게시물)에서 사용 가능했던 스티커다. 모두 다른 이용자들과 반응을 주고받으며 교류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설문, 퀴즈, 이모티콘 슬라이더 스티커를 통해 팔로워들에게 질문을 던지고 답변과 반응을 유도할 수 있다.

다양한 스티커 추가와 더불어 릴스의 영상 길이도 기존 60초에서 최대 90초로 늘어났다. 영상 길이가 길어짐에 따라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영상이 더욱 많이 제작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스타그램 관계자는 "인스타그램의 숏폼 영상 서비스 릴스는 현재 인스타그램 내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콘텐츠 포맷"이라며 "이용자들이 릴스를 통해 보다 자유롭게 자신을 표현하고, 더 많은 이용자들에게 발견되고 연결될 수 있도록 관련 기능을 지속 업데이트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