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바코, 기재부 '2021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서 94.1점
코바코, 기재부 '2021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서 94.1점
  • 김수경
  • 승인 2022.05.12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상생 공기업이 될 터"
코바코 이백만 사장. ⓒ코바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가 기획재정부 주관 '2021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94.1점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코바코에 따르면 이는 25개 공기업 평균인 86.6점 보다 7.5점이 높은 점수다. 코바코의 핵심고객인 방송광고영업 고객의 경우 96.2점으로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코바코 관계자는 "앞으로도 코바코는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 니즈를 서비스에 반영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상생 공기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코바코는 고객과 소통하는 서비스 품질 향상으로 고객만족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개선을 위해 방송광고계, 교육원 교육생 등 주요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및 고객 게시판, 고객제안 등 다양한 VOC 채널을 운영해 고객 의견을 경영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사내에는 CS실천그룹을 운영하며 고객 의견 중 즉시 개선 사항, 중장기 개선 사항을 분류하여 지속적으로 관리‧점검하고 있다.

온라인 원격교육 개설, 홈페이지 이용자 메뉴 개편, 고객상담실 고객 공간 마련 등은 고객 의견을 반영한 결과다.

또한 코바코는 중소ˑ벤처기업을 대상으로 광고 제작비 지원과 광고 송출비 할인 등 직접적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대내 고객의 서비스질 제고와 만족도 향상을 위해서는 '감정노동자 보호 매뉴얼'을 제정하고 고객 접점부서의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