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광고 중 역대 최고"… 갤럭시A가 꼭 필요한 이유를 납득시켜 드립니다
"삼성 광고 중 역대 최고"… 갤럭시A가 꼭 필요한 이유를 납득시켜 드립니다
  • 김수경
  • 승인 2022.04.20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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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A만의 특장점을 어드벤처 영화 형식으로 유머러스하게 풀어내 호평
카메라, 비디오, 내구성, 디스플레이, 배터리, 보안, 5G 등 갤럭시A의 성능 쉽고 재밌게 설명
와이든 + 케네디 암스테르담(Wieden + Kennedy Amsterdam) 대행

삼성전자 갤럭시A의 해외 광고가 전세계인들의 주목을 이끌고 있다. 삼성은 중저가 스마트폰 시리즈인 갤럭시A만의 특장점을 한 편의 어드벤처 영화를 방불케하는 영상에 유머러스하게 담아내며 "역대 삼성 광고 중 최고"라는 극찬을 받고 있다.

20일 삼성전자와 외신 보도에 따르면 최근 삼성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2 갤럭시A: 더 오우썸 프로덕트 어드벤처(The Awesome Product Adventure)' 캠페인을 공개했다.

삼성 갤럭시A 'The Awesome Product Adventure' 캠페인. ⓒSamsung

이 광고는 한 가정집의 소파에 앉아있는 아들이 아버지에게 "저에겐 멋진 갤럭시A가 필요해요"라고 말하는 장면에서 시작된다.

아들의 말에 미심쩍은 표정을 짓던 아버지는 "왜?"라는 질문을 던진다. 아들은 웃으며 아버지의 입을 막은 뒤 두 부자(父子)는 본격적으로 갤럭시A 제품 탐험에 나선다. 이들이 앉아있던 소파는 순식간에 바퀴가 달린 모험용 차량으로 변한 뒤 유유히 집 밖을 빠져나온다.

삼성 갤럭시A 'The Awesome Product Adventure' 캠페인. ⓒSamsung
삼성 갤럭시A 'The Awesome Product Adventure' 캠페인. ⓒSamsung

아들은 갤럭시A가 필요한 이유에 대해 "왜냐하면 저는 멋진 카메라가 필요하거든요"라고 말하고 아버지는 여전히 심드렁한 표정으로 "왜?"냐고 묻는다. 이에 아들은 도로에서 네 마리의 개를 산책시키던 한 여성의 모습을 갤럭시A에 탑재된 108MP 메인 카메라로 선명하게 찍은 뒤, 개체 지우기(object eraser) 기능으로 여성을 사진 속에서 지운다. 자유를 얻은 개들이 차를 타고 떠나자, 이번엔 초상화 모드로 개의 모습을 멋지게 담아내며 갤럭시A의 카메라 기능을 아버지에게 보여준다.

삼성 갤럭시A 'The Awesome Product Adventure' 캠페인. ⓒSamsung
삼성 갤럭시A 'The Awesome Product Adventure' 캠페인. ⓒSamsung

이후 부자는 도심을 벗어나 매우 어두운 동굴을 탐험하게 된다. 아들은 갤럭시A가 필요한 또 다른 이유로 "저는 야간 동영상 촬영 기능이 필요하거든요"라고 말했고, 아버지는 이번에도 "왜?"냐고 묻는다. 아들은 어두운 동굴 속에서도 갤럭시A로 돌멩이 괴물의 모습을 선명하고 밝은 동영상으로 담아내고, OIS(optical image stabilization,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으로 흔들림 없는 영상을 찍으며 갤럭시A의 동영상 촬영 기능을 선보인다.

삼성 갤럭시A 'The Awesome Product Adventure' 캠페인. ⓒSamsung
삼성 갤럭시A 'The Awesome Product Adventure' 캠페인. ⓒSamsung

긴박했던 동굴 탐험을 벗어나 숲으로 간 부자는 또 다시 갤럭시A가 필요한 이유에 대한 토론을 이어간다. 이번엔 아들이 "저는 멋진 내구성이 필요하거든요"라고 말했고, 물을 마시던 아버지는 여전히 잘 이해가 가지 않는다는 표정으로 "왜?"라고 묻는다. 그때 갑자기 등장한 수달이 나뭇가지로 아버지의 물컵을 쳤고, 아들의 손에 쥐어져있던 갤럭시A에 물이 쏟아지고 만다. 수달은 아버지를 바라보며 "이게 바로 그 이유죠"라고 말하며 아들의 편을 들어준다. 아들의 손에는 IP67 등급의 방수·기능을 갖춰 쏟아진 물에도 멀쩡한 갤럭시A가 들려있다.

삼성 갤럭시A 'The Awesome Product Adventure' 캠페인. ⓒSamsung
삼성 갤럭시A 'The Awesome Product Adventure' 캠페인. ⓒSamsung

하루 동안의 모험을 마친 부자는 어두운 숲 속에서 야영을 하게 된다. 힘겹게 모닥불을 피우고 있는 아버지 옆에서 아들은 다시 한 번 "저는 멋진 스크린이 필요해요"라고 말하고, 아버지는 역시나 "왜?"냐고 묻는다. 아들은 '스무스 스크롤링(smooth scrolling)' 기능으로 빠르게 사진첩을 뒤져 찾은 모닥불 영상을 갤럭시A의 화면에 띄운다.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갤럭시A 화면 속 모닥불은 생생하게 불타오른다. 두 부자는 행복한 미소를 띄우며 모닥불 앞에서 하루를 마무리한다.

삼성 갤럭시A 'The Awesome Product Adventure' 캠페인. ⓒSamsung
삼성 갤럭시A 'The Awesome Product Adventure' 캠페인. ⓒSamsung

해가 뜬 다음 날 아침, 아들은 잠에서 깨자마자 갑자기 "저는 멋진 배터리 수명이 필요하거든요"라고 말하며 아버지의 잠을 깨운다. 놀란 아버지는 다시 한 번 "왜?"냐고 묻는다. 아들은 아버지를 바라보며 울먹이는 목소리로 "왜냐하면 어제는 제가 아버지와 함께 보낸 시간 중 최고의 날이었거든요. 우리에게 멋진 배터리 수명이 있다면 우리는 계속해서 이 모험을 이어나갈 수 있어요"라고 말한다. 다행히 500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한 갤럭시A에는 충분한 배터리 잔량이 남아있었다. 아들의 말에 감동 받아 눈물을 흘리는 아버지의 얼굴 옆으로 "최대 2일까지 지속되는 배터리"라는 갤럭시A 광고 자막과 구슬픈 선율의 바이올린을 켜는 수달이 등장해 감동과 웃음을 동시에 준다.

삼성 갤럭시A 'The Awesome Product Adventure' 캠페인. ⓒSamsung
삼성 갤럭시A 'The Awesome Product Adventure' 캠페인. ⓒSamsung

이후 집으로 돌아가던 부자는 스마트폰을 해킹하려는 해커의 갑작스러운 공격을 받게 된다. 아들은 "저는 멋진 보안이 필요해요"라고 말하며 갤럭시A에 탑재된 모바일 보안 플랫폼 '녹스(Knox)'로 해커의 공격을 손쉽게 막아낸다.

삼성 갤럭시A 'The Awesome Product Adventure' 캠페인. ⓒSamsung
삼성 갤럭시A 'The Awesome Product Adventure' 캠페인. ⓒSamsung

집으로 가던 길에 "소파는 어디갔니?"라는 어머니의 문자를 받은 아들은 "저는 멋진 힘(power)이 필요해요"라고 말한다. 아버지는 이전과는 달리 환하게 웃으며 "왜?"냐고 묻는다. 아들은 갤럭시A의 5G로 소파의 이동 속도를 빠르게 높여 무사히 집으로 귀환한다.

아들은 다시 한 번 아버지에게 "저에겐 멋진 갤럭시A가..."라고 말을 건네려 했지만, 아버지는 이내 아들의 입을 막으며 "우리에겐 멋진 갤럭시A가 필요하지"라고 말한다. 아들과 함께 한 모험을 통해 갤럭시A의 필요성을 마침내 이해하게 된 것이다. 감동적인 그 순간, 옆 소파에 앉아있던 어머니가 미심쩍은 표정을 지으며 "왜?"라고 묻고 이들 가족의 유쾌한 갤럭시A 어드벤처가 다시 시작된다.

삼성 갤럭시A 'The Awesome Product Adventure' 캠페인. ⓒSamsung
삼성 갤럭시A 'The Awesome Product Adventure' 캠페인. ⓒSamsung

하늘로 날아가는 소파에 올라 탄 가족의 등 뒤로 "멋진 건 모두를 위한 것입니다(Awesome is for everyone"라는 메시지가 떠오른다. 이후 광고는 갤럭시 A33, A53, A73 5G 모델명과 제품에 포함된 다양한 기능들을 영화의 엔딩 크레딧처럼 보여주며 끝이난다.

와이든 + 케네디 암스테르담(Wieden + Kennedy Amsterdam)이 대행하고 영화감독인 베드란 루픽(Vedran Rupic)이 감독을 맡은 이 광고는 한 편의 어드벤처 영화와 같은 스토리텔링 속에 갤럭시A 시리즈의 특장점을 명확하면서도 재치있게 담아냈다.

특히 OIS, IP67,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 5000mAh, Knox, 5G와 같은 스마트폰에 탑재된 어려운 전문 용어들을 사용자 입장에서 이해하기 쉽게 직관적으로 표현하면서 기존 스마트폰 광고와의 차별화에 성공했다. 또한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유머를 적재적소에 배치하며 3분이 넘는 긴 광고 시간에도 기분좋은 웃음을 끊임없이 이끌어낸다. 그 결과 이 광고는 멋진 갤럭시A가 우리 모두에게 필요한 이유를 유쾌하게 납득시킨다.

또한 자기 자신을 표현하고 창의성을 발휘하기 위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전세계의 젊은 크리에이터 세대가 원하는 스마트폰의 기능과 역할을 충실하게 제시하고, 이들을 잘 이해하지 못하는 어른들의 마음까지 움직이게 만드는 영리한 크리에이티비티를 선보인다.

광고를 본 글로벌 소비자들은 "지금까지 본 역대 삼성 광고 중 최고", "정말 멋진(awesome) 광고다", "이게 만약 영화 예고편이었다면, 난 무조건 이 영화를 볼 것이다", "이 광고는 오스카(Oscar)를 받을 자격이 있다", "정말 재밌는 광고다, 1시간 30분짜리 영화였으면 좋겠다", "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와 최고의 재치"와 같은 댓글을 달며 광고에 대한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

삼성 갤럭시A 'The Awesome Product Adventure' 캠페인. ⓒSamsung
삼성 갤럭시A 'The Awesome Product Adventure' 캠페인. ⓒSams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