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스킨라빈스, 16년만에 바뀐 신규 브랜드 로고 공개
배스킨라빈스, 16년만에 바뀐 신규 브랜드 로고 공개
  • 김수경
  • 승인 2022.04.12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50년대 브랜드 역사 새롭게 재해석한 디자인 선봬
기존 고객들의 향수 자극하고 새로운 고객 유입시키기 위해 리브랜딩
브랜딩 에이전시 '체인지업' 대행
배스킨라빈스 기존 로고(좌)와 신규 로고. ⓒ배스킨라빈스
배스킨라빈스 기존 로고(좌)와 신규 로고. ⓒ배스킨라빈스

글로벌 아이스크림 브랜드 배스킨라빈스(Baskin-Robbins)가 16년 만에 바뀐 새로운 브랜드 로고를 공개했다.

12일 CNN 및 외신 보도에 따르면 올해로 77년을 맞은 배스킨라빈스는 직원 유니폼과 제품 포장지 등을 신규 브랜드 로고가 들어간 디자인으로 교체하고 있다. 배스킨라빈스가 브랜드 로고를 바꾼 것은 지난 2006년 이후 16년 만이다.

배스킨라빈스 신규 로고가 적용된 상품. ⓒ배스킨라빈스

기존 배스킨라빈스 로고는 마치 블록 장난감 같은 귀여운 글씨체에 분홍색과 파란색이 입혀져있었다. 이번 신규 로고의 글씨체는 더 선명하고 깔끔한 스타일로 변경됐으며 기존 파란색 대신 갈색이 추가됐다. 배스킨라빈스 제품 포장지에는 갈색과 분홍색, 갈색과 파란색, 분홍색과 흰색이 혼합된 색상이 사용될 예정이며, 신규 로고가 입혀진 모자와 자전거 등 다양한 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제리드 그랜드네티(Jerid Grandinetti) 배스킨라벤스 마케팅 및 컬리너리 부사장은 "새로운 브랜딩은 회사의 역사에 기반을 두고 있다"며 "신규 로고는 1953년 채택된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의 브랜드 첫 광고와 서커스 아이콘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지난 1945년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탄생한 배스킨라빈스는 어바인 라빈스(Irvine Robbins)와 그의 처남인 버트 배스킨(Burt Baskin)이 설립한 브랜드다. 브랜드명은 두 사람의 성을 따서 만든 것이다.

배스킨라빈스가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한 것은 1953년 최초의 광고 캠페인을 선보인 이후부터다. 배스킨라빈스는 당시 광고에서 서커스 이미지를 중심으로 광고를 선보였고, 이 때 주요 색상으로 사용됐던 분홍색과 갈색을 이번 신규 브랜드 로고에서 새롭게 재해석해 적용했다. 또한 1953년은 배스킨라빈스가 브랜드의 정체성과도 같은 '31가지 맛'에 대한 아이디어를 소개한 해이기도 하다. 신규 로고에는 'B'와 'R' 사이에 숫자 '31'이 더욱 선명하게 표현됐다.

배스킨라빈스는 신규 로고와 함께 새로운 태그라인 'Seize the Yay'를 공개했다. 'Seize the Yay'는 고객들이 아이스크림을 먹는 것과 같은 아주 작은 즐거운 순간까지도 모두 축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배스킨라빈스의 신규 브랜드 로고 디자인은 브랜딩 에이전시 '체인지업(ChangeUp)'이 대행했다. 

배스킨라빈스 신규 브랜드 로고. ⓒ배스킨라빈스

제이슨 마세다(Jason Maceda) 배스킨라빈스 회장은 이번 브랜드 로고 교체에 대해 "약 4년 전부터 준비해왔다"며 "고객들의 의견을 충분히 듣고 이를 (브랜딩에) 반영했다"고 밝혔다.

배스킨라빈스의 리더십 팀은 많은 고객들이 어린 시절, 자신의 부모 또는 조부모와 함께 즐겼던 브랜드에 깊은 애착을 갖고 있다는 사실에 주목했다. 배스킨라빈스는 기존 고객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동시에 젊은층의 관심을 끌어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지난 2018년 새로운 레이아웃과 디자인을 적용한 '모먼츠(Moments)' 매장을 시험적으로 선보였다. 

'모먼츠' 매장은 더욱 현대적인 디자인과 디지털 메뉴판, 기존 매장보다 더 많은 아이스크림 종류와 토핑 등을 선보였다. 전세계 7700개의 매장 중 '모먼츠' 매장은 현재 약 70개에 불과하지만 배스킨라빈스는 이번 브랜드 로고 교체를 계기로 '모먼츠' 매장을 더욱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이후 아이스크림 매출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배스킨라빈스는 2020년 이후 매출을 비공개로 전환했지만, 마세다 회장에 따르면 배스킨라빈스의 매출은 전년 대비 2020년 3.5%, 2021년에는 10.9% 증가했다.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Euromonitor International)에 따르면 미국 내 아이스크림숍 매출은 2019년 대비 2021년 4.4% 성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배스킨라빈스 신규 브랜드 로고. ⓒ배스킨라빈스
배스킨라빈스 신규 브랜드 로고. ⓒ배스킨라빈스
배스킨라빈스 신규 브랜드 로고. ⓒ배스킨라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