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부산국제광고제 본선 심사위원 1차 발표
2022 부산국제광고제 본선 심사위원 1차 발표
  • 김수경
  • 승인 2022.04.11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극복 캠페인으로 세계 광고제 휩쓴 브라이언 머레이(Brian Murray) 본선 심사 참여
부산국제광고제 시상식. ⓒ부산국제광고제
부산국제광고제 시상식. ⓒ부산국제광고제

부산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가 올해 본선 심사위원단을 1차 공개했다.

11일 부산국제광고제에 따르면 올해 가장 눈에 띄는 심사위원은 코로나19 팬데믹 극복을 위한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용기는 아름답다(Courage Is Beautiful)' 캠페인으로 칸 등 세계 유명 광고제에서 그랑프리를 포함해 500개 이상의 상을 받은 줄루 알파 킬로(Zulu Alpha Kilo)의 제작 전문임원(ECD) 브라이언 머레이(Brian Murray)다.

2020년 초 그는 코로나에 따른 사회 변화상을 빠르게 광고 캠페인에 투영했다. 글로벌 브랜드 '도브(Dove)'와 함께 제작된 이번 캠페인은 20억회가 넘는 조회 수 달성은 물론 미국, 영국, 호주를 포함한 15개국에서 맞춤형 광고로 집행되며 높은 성과를 거뒀다.

이외에도 Diverse Insights, Outdoor, Place Brand, Radio & Audio / PSA / Specialty(Pivot) 부문 심사위원장으로는 미국 비즈니스 인사이더(Business Insider)지가 선정한 '광고 분야의 가장 창의적인 여성' 퍼블리시스 헬스/사치앤사치 웰니스(Publicis Health/Saatchi&Saatchi Wellness)의 글로벌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CO) 케이시 딜레이니(Kathy Delaney)가 선정됐다.

파게스 비비디오(Pagés BBDO)의 크리에이티브·콘텐츠 디렉터 리셋 구즈만(Lissette Guzman), 오길비(Ogilvy)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CO) 니콜라스 쿠란트(Nicolas Courant), 원더맨 톰슨 타일랜드(Wunderman Thompson Thailand)의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CO) 파크 완나시리(Park Wannasiri) 등이 본선 심사위원에 이름을 올렸다.

매년 전 세계 유명 현직 광고인으로 심사위원단을 구성, 심사 공정성·전문성을 높이고 있는 부산국제광고제는 올해 약 340명의 심사위원단 선정을 목표로 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광역시가 후원하는 부산국제광고제는 올 8월 25일부터 3일간 부산 벡스코 및 해운대 일원과 온라인 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동시 개최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