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박스게이밍, '메타토이드래곤즈'와 손잡고 e스포츠 NFT 선봬
샌드박스게이밍, '메타토이드래곤즈'와 손잡고 e스포츠 NFT 선봬
  • 김수경
  • 승인 2022.03.08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샌드박스네트워크 '메타토이드래곤즈(MTDZ)'의 첫 번째 협업 프로젝트
세계 대회 초청 비롯해 홀더 대상으로 각종 특전 및 보상 제공
​​​​​​​차별화된 NFT 기반 거버넌스 마련
샌드박스게이밍, '메타토이드래곤즈'와 손잡고 e스포츠 NFT 선봬. ⓒ샌드박스게이밍

e스포츠 기업 샌드박스게이밍(SBXG)이 '메타토이드래곤즈(MTDZ)'와 협업한 'SBXG X MTDZ PFP NFT 프로젝트'를 통해 본격적으로 NFT 사업에 뛰어든다.

샌드박스게이밍은 소속 프로 게임단을 활용한 PFP NFT(Profile Picture NFT, 프로필 사진형 NFT)를 이달 중 발행한다고 8일 밝혔다. 해당 NFT는 기존 메타토이드래곤즈 NFT 홀더와 선수단 팬을 대상으로 진행 예정인 프리세일에서 2000개가 발행되며, 이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퍼블릭 민팅을 통해 3000개가 발행된다.

메타토이드래곤즈는 샌드박스네트워크의 NFT 프로젝트다. 지난 2월 오픈과 동시에 글로벌 NFT 거래소 '오픈씨(OpenSea)'에서 글로벌 거래량 9위, 클레이튼 계열 거래량 1위를 기록하며 최근 PFP NFT 업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프로젝트로 떠오르고 있다.

샌드박스게이밍은 메타토이드래곤즈과의 협업으로 NFT 기반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e스포츠 비즈니스를 블록체인 영역으로 확대한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NFT 홀더에게는 세계 대회 초대 및 항공권, 홈구장 및 클럽하우스 행사 시 VIP 룸 및 숙박권, 샌드박스게이밍의 프리미엄 PC방 '포탈(PORTAL)' 무료 이용권, 각종 행사 초청권 등 등급별 오프라인 특전이 제공될 예정이다.

주요 마케팅과 비즈니스 활동뿐만 아니라 선수 트레이딩 등 선수단 운영에 대한 의사결정에 참여, 대회 성적에 따른 상금, 스킨 수익에 연동되는 토큰 보상 등에 우선권이 주어진다.

샌드박스게이밍 정인모 CSO(최고전략책임자)는 "메타토이드래곤즈와 함께 하는 프로젝트를 통해 향후 샌드박스게이밍 팀 운영에 참여하는 커뮤니티에 대한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라며 "이번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한 후에도 다양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통해 e스포츠 산업의 확장 가능성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샌드박스게이밍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의 e스포츠 자회사로 부산을 연고지로 하고 있다.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리프트, 카트라이더, 피파온라인 그리고 레인보우 식스 시즈 등 5개 구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아마추어 리그 개최, 아카데미 운영 등 e스포츠 관련 비지니스까지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