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구채연 작가와 '2022 대선' 투표 독려 캠페인 펼쳐
트위터, 구채연 작가와 '2022 대선' 투표 독려 캠페인 펼쳐
  • 김수경
  • 승인 2022.02.28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부터 3월 9일 투표일까지 투표 독려 캠페인 진행
참여자 중 100명 선정 파랑새와 고양이를 소재로 한 '구채연' 작가 작품 굿즈 증정
​​​​​​​구채연 작가 "기본 권리이자 의무인 선거에 대해 생각할 수 있었던 시간"
트위터코리아 공식 계정(@TwitterKorea) 트윗 캡처. ⓒ트위터
트위터코리아 공식 계정(@TwitterKorea) 트윗 캡처. ⓒ트위터

트위터가 3월 9일 치러지는 '제20대 대통령선거'를 열흘 앞두고 투표 독려 캠페인 '#2022투표하세요', 투표 인증 캠페인 '#2022투표했어요'를 동시에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트위터에 따르면 캠페인은 28일부터 대선 투표 당일까지 진행되며, 트위터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투표 인증이나 투표를 독려하는 사진, 그림, 손글씨, 영상 등을 해시태그 #2022투표하세요 혹은 #2022투표했어요와 함께 트위터 코리아 공식 계정(@TwitterKorea)을 멘션해 트윗하면 캠페인 참여가 완료된다. 트위터는 캠페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파랑새와 고양이를 소재로 한 특별한 기념 굿즈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투표 캠페인에는 서양화가 '구채연 작가(@koochaeyeon)'가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구 작가는 독특한 동서양 화법의 조화와 아름다운 입체적 구상의 세계를 통해 대중에게 희망과 치유, 행복감을 전해왔다. 구 작가는 이번 캠페인을 위해 파랑새와 고양이를 소재로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작품을 공개했다. 구 작가 특유의 밝고 따스한 화풍이 녹아있는 이번 작품은 파우치와 그립톡, 머그컵과 코스터 세트 등 기념품으로 제작되어 캠페인 당첨자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트위터코리아가 진행하는 #2022대선 캠페인 아트웍 이미지
트위터코리아가 진행하는 #2022대선 캠페인 아트웍 이미지

구 작가는 "트위터와의 컬래버레이션 작업은 우리의 기본 권리이자 의무인 선거의 가치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다"며 "미래 우리 아이들이 조금 더 나은 세상을 살아갈 수 있는데 도움이 되는 투표 독려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 이를 계기로 투표가 가지는 의미와 희망에 대해 트위터 내 활발한 대화가 오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위터는 캠페인 론칭에 앞서 선거 관련 대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함께 2022 대선 특별 이모지를 공개했다. 트위터에서 해시태그 #제20대통령선거 #대통령선거 #제20대대선 #309대선 #대선 #투표 #사전투표 #투표참여 #투표하세요 #투표했어요 #2022투표하세요 #2022투표했어요 를 이용해 트윗하면 투표 도장 모양의 특별 이모지가 자동으로 적용된다. 2022 대선 특별 이모지는 오는 13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