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새로운 글로벌 이노베이션 플랫폼 '코카콜라 크리에디션' 론칭
코카콜라, 새로운 글로벌 이노베이션 플랫폼 '코카콜라 크리에디션' 론칭
  • 김수경
  • 승인 2022.02.24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카콜라 크리에디션', 독창적 크리에이티브, 컬래버레이션 등 접목
코카콜라 한정판 및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는 글로벌 플랫폼
​​​​​​​첫 프로젝트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 공개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 출시. ⓒ코카콜라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 출시. ⓒ코카콜라

코카콜라가 새로운 글로벌 이노베이션 플랫폼인 '코카콜라 크리에디션(Coca-Cola Creadition™)'을 공개하고 이를 통한 첫 번째 프로젝트인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Coca-Cola Zero Stardust™)' 한정판을 선보인다.

24일 코카콜라에 따르면 '코카콜라 크리에디션'은 코카콜라 브랜드의 상징성을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와 컬래버레이션, 문화 트렌드와 접목해 독창적인 감각으로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창조하는 글로벌 혁신 플랫폼이다.

코카콜라는 지난해 하반기 새로운 글로벌 슬로건 '리얼 매직'을 공개했다. 이를 확장한 '크리에디션' 플랫폼은 다양한 상상력을 바탕으로 완전히 새로운 코카콜라 한정판 및 현실과 디지털 세계를 아우르는 특별한 소비자 경험을 제공해 더욱 짜릿하고 놀라운 마법 같은 순간을 확대하고자 탄생했다.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 제품 이미지. ⓒ코카콜라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 제품 이미지. ⓒ코카콜라

앞으로 무한한 상상력이 펼쳐질 '코카콜라 크리에디션'이 선보이는 첫 번째 프로젝트는 우주에서 온 짜릿함을 담은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다.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는 136년간 지구에서 일상 속 짜릿함을 전해 온 코카콜라가 우주 어딘가에도 있을 것이라는 상상력에서 출발했다. 미지의 세계이자 무한한 가능성이 열려 있는 우주라는 공간에서 날아온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짜릿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에 독특한 맛과 우주 공간 속 은하계와 별, 행성 등을 연상시키는 시각적인 요소로 마치 우주를 여행하는 듯한 감각적인 상상력을 가미함으로써 신비로우면서 차별화된 짜릿함을 구현했다. 패키지 디자인은 보라색, 핑크색, 검은색 등을 머금은 듯한 오묘한 색상을 그라데이션 기법으로 미지의 우주를 표현하고, 별과 빛을 시각화한 신비로운 디자인 요소를 넣어 우주에서 날아온 코카콜라라는 제품 아이덴티티를 강조했다.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는 355ml 캔 1종, 한정판으로 출시되며, 2월 25일 코크플레이 앱을 시작으로 만나볼 수 있다. 3월 1일부터는 LG생활건강의 자회사 코카콜라 음료를 통해 편의점 및 온라인 채널로 판매 확대 될 예정이다.

코카콜라 글로벌 전략 디렉터 오아나 블라드(Oana Vlad)는 "코카콜라 크리에디션은 130여 년 동안 일상 속 행복을 제공해 온 코카콜라가 마법 같은 순간, 상상력, 새로운 맛, 협업 등을 결합해 예상치 못한 즐거움과 짜릿함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1985년, 코카콜라는 나사와 제휴해 최초로 우주로 여행을 간 탄산음료였다. 그때처럼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우주에 영감을 얻은 이번 첫 프로젝트는 다양한 컬래버레이션과 가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상상력을 자극하는 짜릿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카콜라는 각국 현지 속성과 특징에 따라 다른 네이밍 전략을 펼치고 있다. 북미의 경우 '코카콜라 크리에디션'은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스(Coca-Cola Creations), '스타더스트'는 '스타라이트(Starlight)'라는 이름으로 출시됐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