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 트레저, META와 파트너십 체결… 전세계 K팝 팬들 공략
YG 트레저, META와 파트너십 체결… 전세계 K팝 팬들 공략
  • 김수경
  • 승인 2022.02.04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5일 새 앨범 'THE SECOND STEP : CHAPTER ONE' 발매
메타 공식 로고. ⓒ메타
메타 공식 로고. ⓒ메타

YG 대형 그룹 트레저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운영 중인 소셜미디어 플랫폼 기업 META(메타)와 손을 잡고 전 세계 음악 팬들에 한 발 더 다가선다.

YG엔터테인먼트는 트레저가 META와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앞서 유수의 글로벌 뮤직 그룹, 레이블들과 협업해왔던 META는 글로벌 라이징 스타로 두각을 나타낸 트레저의 무궁무진한 가능성에 큰 관심을 보였다.

META의 파트너가 된 트레저는 앞으로 전 세계 페이스북 유저들과 특유의 긍정 에너지로 친근하게 소통할 예정이다. 플랫폼에 특화된 1분 남짓의 숏폼부터 이들의 다채로운 매력을 엿볼 수 있는 보다 호흡이 긴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YG 공식 로고. ⓒYG
YG 공식 로고. ⓒYG

최근 음악 시장에서 MZ세대 친화적 콘텐츠로 글로벌 팬덤을 다진 후 뜨거운 인기를 구가하는 아티스트가 많아지고 있는 만큼 트레저의 폭발적인 성장세가 기대된다. 트레저는 이미 '트레저맵', 'T.M.I', '3분 트레저', 웹드라마 '남고괴담' 등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연달아 선보이며 이미 MZ세대들과 탄탄한 유대를 쌓았다.

이들은 음악 팬들이 사용하는 주요 플랫폼에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K팝 아티스트' 5위, 2020년 데뷔한 K팝 뮤지션 구독자 수 1위 등 유의미한 성과들을 거뒀다. META와의 파트너십이 트레저의 글로벌 아티스트 도약 트리거가 될 것이란 관측이 나오는 이유다.

트레저는 오는 2월 15일 첫 미니 앨범 'THE SECOND STEP : CHAPTER ONE'을 발표한다. 이전 'THE FIRST STEP' 시리즈와는 달리 미니 앨범으로 시작하는 것만큼 전보다 많은 신곡과 그에 따른 활발한 활동이 예상된다.

현재 예약 판매 중인 트레저의 앨범 선주문량은 약 8일 만에 60만 장을 돌파(1차 집계 기준)하며 자체 최고 성적을 예고했다. 당시 피지컬 음반 발매까지 한 달가량 남은 시점이었던 점을 떠올리면 최종 주문량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측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