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포스, 쇼핑경험 향상 위해 페이팔·알리바바와 파트너십
세일즈포스, 쇼핑경험 향상 위해 페이팔·알리바바와 파트너십
  • 김수경
  • 승인 2022.01.21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RM 1위 기업 세일즈포스, 페이팔 및 알리바바와 신규 파트너십 발표
실시간 커머스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지원하는 데이토라마·태블로 커넥터 공개
세일즈포스 로고. ⓒ세일즈포스
세일즈포스 로고. ⓒ세일즈포스

글로벌 CRM(고객관계관리) 기업 세일즈포스는 지난 16일(현지 시간)부터 18일까지 미국 뉴욕에서 진행된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 'NRF 2022'에서 이커머스 영역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파트너십과 솔루션을 발표했다.

21일 세일즈포스에 따르면 본 박람회에서 세일즈포스는 페이팔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간편 결제 서비스, 알리바바 클라우드 기반의 소셜커머스 플랫폼, B2B 도소매 산업 특화 디지털 포털, 데이토라마·태블로 커넥터 제품 등 고객의 쇼핑경험 향상을 지원하기 위한 각종 솔루션을 새롭게 선보였다.

세일즈포스는 NRF 2022에서 페이팔과의 새로운 파트너십을 공개하고 자사 결제 옵션에 페이팔 체크아웃 결제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세일즈포스에 따르면 이제 고객은 단순한 클릭만으로도 페이팔 연동 결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으며, 소비자들에게는 보다 간편한 구매 여정을 제공할 수 있다.

세일즈포스가 새롭게 선보인 마케팅 데이터 분석 솔루션 태블로 커넥터 UI. ⓒ세일즈포스
세일즈포스가 새롭게 선보인 마케팅 데이터 분석 솔루션 태블로 커넥터 UI. ⓒ세일즈포스

세일즈포스는 알리바바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글로벌 기업의 중국 이커머스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소셜커머스 플랫폼을 제공할 계획이다. 본 플랫폼은 위챗 미니 프로그램을 포함한 중국 내 디지털 채널과 연계되며 알리페이, 위챗페이, 중국 메신저 딩톡(Ding Talk)을 포함해 기존에 기업이 활용하고 있는 전사적자원관리(ERP), 주문관리시스템(OMS), 제품정보관리시스템(PIM) 등의 디지털 툴과 연동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세일즈포스는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엑스센티움(XCentium)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B2B 도소매 산업군에 특화된 세일즈포스 커머스를 선보였다. 본 제품은 B2B 기업을 위한 주문, 재주문, 영업 및 서비스 활동 간의 자동화된 인터랙션 기능을 지원한다.

서드파티 쿠키 지원의 중단 이슈와 함께 소비자 데이터 관리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세일즈포스는 마케팅 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데이토라마와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전문 솔루션인 태블로를 연동한 신기능을 공개했다.

세일즈포스가 선보인 데이토라마·태블로 커넥터는 마케팅 및 커머스 활동의 성과 향상, 마케팅 및 커머스 데이터 축적 및 분석 자동화, AI기반 인텔리전스를 통한 마케팅 및 전자상거래 경험 최적화, 서드파티 데이터 취합 및 재가공 등을 지원한다.

세일즈포스가 새롭게 선보인 마케팅 데이터 분석 솔루션 데이토라마 커넥터 UI. ⓒ세일즈포스
세일즈포스가 새롭게 선보인 마케팅 데이터 분석 솔루션 데이토라마 커넥터 UI. ⓒ세일즈포스

기업이 다양한 채널에서 발생하는 마케팅 데이터를 세일즈포스 커머스 클라우드 및 아마존의 고객 주문 데이터와 연결 및 시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고객경험 향상과 밀접한 마케팅 및 커머스 부서의 연결성을 강화하겠다는 의도다. 이를 통해 마케팅과 커머스 영역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통합 분석함으로써 고객관계관리, 매출관리, 운영 최적화 등을 위한 실시간 인사이트를 확보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세일즈포스 코리아 손부한 대표는 "이제 고객은 뛰어난 제품과 서비스만큼 높은 수준의 고객경험을 제공받기 원한다. 국내에서도 많은 기업이 초개인화라는 키워드를 필두로 고객경험 제고를 위한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다"며 "디지털 채널로 집중되는 고객의 움직임에 발맞춰 마케팅 및 커머스 영역 간의 데이터 통합성을 확보하는 것이 주된 과제가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