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로스, 메타 파트너 어워즈 2021 '이노베이션 히어로' 부문 수상
인크로스, 메타 파트너 어워즈 2021 '이노베이션 히어로' 부문 수상
  • 김수경
  • 승인 2021.12.08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크로스

SK그룹의 디지털 광고 전문기업 인크로스는 지난 3일 메타가 주최한 '파트너 어워즈 2021(Partner Awards 2021)'에서 '이노베이션 히어로' 부문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인크로스에 따르면 '이노베이션 히어로' 부문은 혁신적인 최신 솔루션을 선도적으로 활용한 기업에 수여되는 상으로, 인크로스는 한국관광공사의 페이스북 동영상 광고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이끈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한국관광공사 캠페인은 해외 관광객들이 팬데믹 종료 후 한국 방문을 적극 고려할 수 있도록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인크로스는 페이스북에 노출되는 광고 영상의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 모바일 최적화 기능을 이용하고, 화면 분할 및 빠른 화면 전환 등의 영상 효과를 배치하여 몰입을 유도했다. 또한 머신러닝을 통해 잠재 고객을 빠르게 찾을 수 있는 크로스보더 광고 솔루션을 활용, 동남아 지역 10개 국가에 광고를 동시 송출해 글로벌 유저에게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각인시켰다.

메타와의 긴밀한 협업 하에 진행된 한국관광공사 캠페인은 팬데믹 상황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 이전에 진행된 캠페인을 상회하는 성과 지표를 기록했다. 또한 심사 과정에서 "광고주의 목표를 고려한 캠페인 운영으로 다수의 국가에서 높은 콘텐츠 조회수를 달성하고, 한국 방문 선호도를 효과적으로 향상시켰다"는 평을 받았다.

인크로스는 지난 11월 '유튜브 웍스 어워즈(Youtube Works Awards 2021)',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어워즈 2021(Google Premier Partner Awards 2021)'에서도 수상 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인크로스 이재원 대표는 "연말을 맞아 인크로스가 여러 시상식에서 뜻깊은 상을 받게 돼 대단히 영광스럽다"며 "2022년에도 광고주의 기대치를 뛰어넘는 광고 집행 및 운영을 최우선 목표로 삼아 우수한 성과를 창출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메타 파트너 어워즈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혁신적인 광고 솔루션을 활용하여 주목할 만한 성과를 낸 파트너사에 시상하고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다. 올해는 에이전시 오브 더 이어(Agency of the Year), 이노베이션 히어로(AR, 라이브, 마케팅, API, 릴스, 크로스보더 비즈니스), 챔피언프로덕트 히어로(인스트림, 모바일 퍼스트 비이도, 스토리), 시너지 히어로(브랜디드 콘텐츠, BranDR), 크리에이티브 히어로, 퍼포먼스 히어로(시그널, Liquidity), 페이스북 마케팅 전문가 인증(Certified Hero) 7개 부문에서 시상이 이뤄졌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