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바코, 혁신 추진 위한 국민 아이디어 뽑았다
코바코, 혁신 추진 위한 국민 아이디어 뽑았다
  • 김수경
  • 승인 2021.12.01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혁신 아이디어 및 혁신 서비스 활용 수기 공모 결과 발표
ⓒ코바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지난 11월 30일 '2021년 kobaco 국민 혁신아이디어 및 혁신 서비스 활용 수기 공모전' 심사결과를 발표했다.

1일 코바코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국민과 협력해 코바코 혁신과제를 발굴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자 개최했으며 지난 10월 8일부터 3주간 대국민 공모가 이뤄졌다.

내·외부 2차 심사를 거쳐 총 15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된 가운데, 영예의 대상은 혁신형중소기업인 녹용 브랜드 몸엔용바이오 조한형 부장의 수기 '국산 녹용, 몸엔용 브랜드로 성장하다' 편이 차지했다. 대상작에는 혁신형중소기업 방송광고 지원, 코바코-네이버 착한라이브 등 홍보·마케팅부터 판로 지원까지 코바코의 전방위적 중소기업 지원 서비스를 통한 성장과정이 담겼다.

혁신 아이디어 부문 우수상에는 환경·교통 부문 등의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ESG 공익광고 제작 및 캠페인(정예지 씨), 시청률 인덱스를 활용한 방송광고 보너스 재원의 효율적 배분 방안(HSAD 김영신 씨)이, 혁신 서비스 수기 부문 우수상에는 코로나 팬데믹, 대한민국 육군과 함께 극복하는 코바코 연수원(육군장병 지창민 씨), 코바코와 맞손, 중소기업에 시너지를 더하다(한국여성경제인협회 김희진·김지혜 씨)가 선정됐다.

코바코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의 참신한 혁신 아이디어와 혁신 서비스 활용 경험을 반영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사례를 도출하고 혁신 문화를 확산하는 등 정부혁신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