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광고동아리 '애드쿠스', 12월 6일부터 온라인 광고제 연다
연세대 광고동아리 '애드쿠스', 12월 6일부터 온라인 광고제 연다
  • 김수경
  • 승인 2021.11.30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6일부터 12일까지 'Feel Special:일상 그 이상'을 주제로 온라인 광고제
애드쿠스 광고제 포스터. ⓒ애드쿠스
애드쿠스 광고제 포스터. ⓒ애드쿠스

연세대학교 중앙광고동아리 ADCUS(이하 애드쿠스)가 오는 12월 6일부터 12일까지 'Feel Special:일상 그 이상'을 주제로 온라인 광고제를 연다.

30일 애드쿠스에 따르면 'Feel Special:일상 그 이상'은 우리의 똑같은 일상을 좀 더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순간을 주제로, '반복되는 일상'이라는 키워드에 집중하며 '일상 속 특별함'에 대해 고민해온 애드쿠스의 21번째 광고제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진행되며 애드쿠스는 광고제를 통해 단조로운 일상에서 잠시나마 특별한 순간을 맞이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온라인 광고제에서는 애드쿠스의 회원인 연세대학교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제작한 다양하고 개성 있는 지면 광고를 만날 수 있다.

또한 방문했던 장소를 체크인하는 기능이 있는 위치기반 서비스 'OKIT', 셀프 스튜디오 '포토매틱', 블록체인 기반으로 나만의 이자 농사를 지어볼 수 있는 금융 플랫폼 '마운드', 내 안의 이너뷰티를 찾아주는 '닥터포이' 등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TMV'(Trust My Vibe)와는 Trust My Vibe의 제품 중 마음에 드는 제품으로 콘셉트박스를 구성해 SNS에 TMV를 태그해서 올리면 해당 제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MBTI를 기반으로 한 특별한 심리테스트에 참여해 포토매틱 다크룸 촬영권을 받을 수도 있으며 '옷깃' 어플 내에서 '신촌에서 카공하기 좋은 카페' 카테고리로 활동하면 치킨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친구를 태그해 '닥터포이' 게시글을 작성하면 히알루론산과 콜라겐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Adverts In Us'라는 슬로건 아래 활동하는 '애드쿠스'는 연세대학교 중앙광고동아리로 총괄팀, 기획팀, 대외협력팀, 홍보팀, 웹 팀으로 구성돼 있다. 애드쿠스는 지난 1995년에 시작된 이후, 광고를 향한 열정과 창의성으로 가득한 청춘들이 모여 다양한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꾸준히 광고제를 진행하며 신선하고 효과적인 광고를 고민하고 있다.

애드쿠스 광고제 포스터. ⓒ애드쿠스
애드쿠스 광고제 포스터. ⓒ애드쿠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