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홍기획, 메타버스서 브랜드 마케팅 서비스 펼친다… '해긴'과 MOU
대홍기획, 메타버스서 브랜드 마케팅 서비스 펼친다… '해긴'과 MOU
  • 김수경
  • 승인 2021.11.24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레이투게더' 6천만 유저의 온오프라인 접점 잇는 새로운 커머스 기회 발굴
​​​​​​​MZ 세대 타깃으로 온오프라인 잇는 메타버스형 커머스 기능,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 추진
대홍기획 대표이사 홍성현(좌), 해긴 대표이사 이영일. ⓒ대홍기획

대홍기획이 글로벌 메타버스 게임 기업 해긴과 메타버스형 마케팅, 커머스, 콘텐츠 기획 및 제작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대홍기획은 이번 사업협력을 통해 메타버스 환경에서의 소비자와 브랜드 간의 새로운 상호작용 방식을 도입해 메타버스형 마케팅과 커머스, 콘텐츠 영역으로 비즈니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양사는 해긴의 모바일 캐주얼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를 기반으로 MZ세대를 타깃으로 하는 광고주와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메타버스 수익 창출 모델을 발굴할 예정이다. 대홍기획은 이 과정에서 플레이투게더 내 커머스 기능과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 등을 추진하며, 메타버스 환경에서 소비자와 브랜드 간의 새로운 상호작용 방식을 도입해 글로벌 메타버스 시장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대홍기획 홍성현 대표는 "새로운 기회로 떠오르는 메타버스 세상에서도 혁신적인 브랜드 경험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 기획 및 마케팅 솔루션이 적용돼야 한다"며 "대홍기획의 마케팅 인사이트, 마케팅&커머스 솔루션 및 콘텐츠 기획 능력이 글로벌 대중성을 확보한 해긴의 플레이투게더와 만나 차별화된 마케팅 사례들을 만들어가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4월 출시한 해긴의 메타버스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는 출시 6개월 만에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6000만 건, 일 이용자 수 400만 명을 달성했다.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의 글로벌 피처드 선정을 비롯해 대만, 베트남 양대 마켓 무료게임 인기 순위 1위 달성, 한국콘텐츠진흥원 '2021년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 등 성공적으로 서비스를 이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