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스카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컵오브리스펙트(Cup of Respect)' 캠페인 펼쳐
네스카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컵오브리스펙트(Cup of Respect)' 캠페인 펼쳐
  • 김수경
  • 승인 2021.10.08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피산업 및 환경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글로벌 캠페인 출범
2025년 전 제품 책임재배 원두 사용 예정
인스타그램 통해 '컵오브리스펙트' 서포터즈 모집 및 공간 와디즈서 캠페인 쇼룸 운영
네스카페 '컵오브리스펙트(Cup of Respect)' 캠페인. ⓒ네스카페

글로벌 커피 브랜드 네스카페가 커피와 환경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컵오브리스펙트(Cup of Respect)' 캠페인을 10월부터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네스카페에 따르면 '컵오브리스펙트'는 커피 산업의 지속가능성과 환경 보존, 높은 커피 퀄리티 모두를 충족시키기 위한 네스카페의 새로운 글로벌 캠페인이다.

네스카페는 지난 2010년부터 ‘함께하는 성장(Grown Respectfully)’을 모토로 윤리적이고 책임감 있는 방식의 원두 생산과 농가 근로자의 생계 보장 등을 통해 커피 공동체와의 상생을 추진해 왔다. 여기에 친환경 방식의 커피 재배를 통한 기후변화 대응 강화(Made respectfully), 100% 재활용 가능한 제품 패키지 적용(Packaged respectfully),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재사용 가능한 제품 사용 권장(Enjoy respectfully) 등의 미션을 더해 사회적 책임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네스카페는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먼저 네스카페 수프리모 제품군 패키지에 'Cup of Respect' 로고를 적용하고, 오는 2025년까지 전 제품에 윤리적이고 책임감 있는 방식으로 재배된 원재료를 사용하고 친환경 및 재활용 가능한 패키지를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네스카페는 8일부터 14일까지 네스카페 공식 인스타그램(@nescafekorea)을 통해 '컵오브리스펙트'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총 20명을 선발해 네스카페 수프리모 및 네스카페 오리진스 유리병 제품, 네스카페 에코 텀블러, 리무버블 스티커, 손수건으로 구성된 '컵오브리스펙트' 캠페인 굿즈를 제공한다. 선발된 서포터즈에는 캠페인 굿즈를 활용해 나만의 '컵오브리스펙트' 방법을 공유하는 미션이 주어지며, 우수 참여자 3명을 선정해 15만원 상당의 네스카페 커피를 증정한다.

이와 더불어 네스카페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와 협업해 오는 24일까지 서울 성동구 소재 공간 와디즈에서 '컵오브리스펙트' 캠페인 쇼룸을 운영한다. 해당 쇼룸에서는 옥스포드 컬래버레이션 한정판 제품인 '마이 미니 네스카페'를 비롯해 네스카페의 역사, '컵오브리스펙트'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네스카페 관계자는 "네슬레는 전세계 커피 교역량의 10%를 차지할 만큼 많은 원두를 구매하는 회사로서 일찍이 네스카페 플랜을 통해 지속가능한 커피 생산을 위해 노력해 왔다"며 컵오브리스펙트 캠페인은 그 연장선으로 커피 한 잔에 담긴 네스카페의 약속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에서도 공동 마케팅, 소비자 이벤트 등을 통해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