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사피엔스 스튜디오, 가상인간 로지와 함께 24일 환경 컨퍼런스 열어
CJ ENM 사피엔스 스튜디오, 가상인간 로지와 함께 24일 환경 컨퍼런스 열어
  • 김수경
  • 승인 2021.10.05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가 즐기는 환경 축제 ‘'환경 읽어드립니다', 24일 오전 10시 라이브
로지 "환경 컨퍼런스 취지에 공감"
김상중·이적 진행부터 유쾌한 강연&환경 콘서트까지
가상인간 로지. ⓒCJ ENM

CJ ENM의 디지털 인사이트 플랫폼 '사피엔스 스튜디오'의 신개념 인포테인먼트 환경 컨퍼런스 '환경 읽어드립니다'가 가상인간 로지와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CJ ENM에 따르면 오는 24일, 사피엔스 스튜디오가 신개념 환경 축제 '환경 읽어드립니다'를 개최한다.

'환경 읽어드립니다'는 환경(Environment)을 인문학, 엔터테인먼트와 결합한 인포테인먼트 환경 컨퍼런스다. 환경 조형물을 활용한 무대 구성, 쉽고 유쾌한 강연, 셀러브리티들의 환경 콘서트 등 파격적인 재미와 다양한 볼거리로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예고한다.

버추얼 인플루언서(가상인간) 로지가 '환경 읽어드립니다'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로지는 특유의 현실과 가상을 넘나드는 매력과 트렌디한 스타일링, 자유분방한 성격으로 MZ세대 사이에서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지구를 아끼고 사랑하는 본인의 가치관에 따라, 환경오염을 줄이고자 빨대 거절 챌린지, 일상 속에서 실천 가능한 제로 웨이스트에 참여하는 등 적극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선공개된 스틸 사진 속 '환경 읽어드립니다' 공식 티셔츠를 입은 로지의 모습이 눈길을 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의 기대 포인트는 MZ세대의 뮤즈 로지와 '환경 읽어드립니다' 엔터테인먼트적 요소의 만남이다.

로지는 "환경을 일상이자 축제로 만들자는 컨퍼런스 취지에 공감했다"며 이번 협업의 의미를 전했다. 로지와 '환경 읽어드립니다' 공식 마스코트인 캐릭터 '사피'의 발랄한 댄스 콜라보는 사피엔스 스튜디오 공식 유튜브 채널과 로지 공식 SNS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사피엔스 '환경 읽어드립니다' 포스터. ⓒCJ ENM
사피엔스 '환경 읽어드립니다' 포스터. ⓒCJ ENM

모두가 즐기는 환경 축제 '환경 읽어드립니다'는 24일 오전 10시부터 유튜브 채널 '사피엔스 스튜디오'에서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선보인다. 배우 김상중과 가수 이적이 각각 1부, 2부를 맡아 진행한다. 강연자 및 문화 공연 라인업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사피엔스 스튜디오는 다양한 지식형 인사이트 콘텐츠로 어려운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유튜브 채널로, tvN '책 읽어드립니다', '어쩌다 어른'의 정민식 총괄PD와 김민수·최진아PD가 만드는 디지털 인사이트 플랫폼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