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라이언즈 서울 2021을 꼭 봐야만 하는 이유"… 홍보 영상 공모전 수상작 발표
"칸 라이언즈 서울 2021을 꼭 봐야만 하는 이유"… 홍보 영상 공모전 수상작 발표
  • 김수경
  • 승인 2021.10.0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드 1팀, 실버 1팀, 브론즈 2팀 수상
김지훈·윤시연·허윤주 팀, 영화 예고편 형식의 홍보 영상 '칸 라이언즈 메인 예고편' 골드 수상
SDGs 리더스 포럼 X 칸 라이언즈 2021, 10월 6일~15일까지 100% 디지털로 열려

칸 라이언즈 코리아가 오는 10월 6일부터 15일까지 열리는 '칸 라이언즈 X 서울 2021(CANNES LIONS x SEOUL 2021)의 홍보 영상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1일 칸 라이언즈 코리아 사무국에 따르면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홍보 영상 공모전에는 '칸 라이언즈 X 서울 2021' 행사를 널리 알리기 위한 다채로운 크리에이티비티와 아이디어들이 줄을 이었다.

올해 수상팀은 총 4팀(총 10명)으로, 골드는 김지훈·윤시연·허윤주 팀의 '칸 라이언즈 메인 예고편'이 차지했다. 이 작품은 기업의 ESG 경영과 브랜드 크리에이티비티를 담은 '칸 라이언즈 서울' 축제에 대한 소개를 영화 예고편 형식으로 제작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심사에는 이성복 칸 라이언즈 코리아 대표이사와 브랜드브리프 김수경 기자, 칸 라이언즈 X 서울 2021의 프로그래머인 김재인 다트미디어 고문과 김재홍 경희대학교 교수, 조창수 한국예술종합학교 겸임 교수 겸 템핑 부사장이 참여했다.

작품 심사는 커뮤니케이션 타깃의 '칸 라이언즈 X 서울 2021' 페스티벌 참여를 유도하는 콘텐츠, 창의적이고 참신한 스토리텔링, 공유 가능하며 공유 하고 싶은 콘텐츠를 기준으로 이뤄졌다.

심사위원단은 골드 수상작에 대해 "영화 개봉 예고편 형식을 차용한 작품으로, 음악과 시각 효과가 어우러져 높은 관심을 끌었다"며 "긴장감 넘치는 편집과 배경음악이 눈에 띄었으며, 마치 한 편의 블록버스터 영화 예고편을 보는 듯 칸 라이언즈 서울 축제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키는 흥미로운 스토리텔링을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실버는 김민조·이채원·정채림 팀의 '브랜드가 세상을 구한다는 것', 브론즈는 정예나 팀의 '관심있는 사람 주목!'과 서나경·장현하·정예림 팀의 '확장(EXPAND)' 두 팀이 수상했다.

수상팀에게는 각각 칸 라이언즈 코리아 서포터즈 인증서와 10만원, 7만원, 5만원 상당의 온라인 쿠폰을 부상으로 수여한다. 공모전 수상작품은 칸 라이언즈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다.

이성복 칸 라이언즈 코리아 대표는 "100% 디지털로 열리는 칸 라이언즈 X 서울 2021 축제를 널리 알리기 위한 홍보 영상 공모전에 미래 크리에이티비티 업계의 주인공인 대학생들이 많이 참여해 기쁘다"며 "앞으로도 예비 광고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1996년부터 시작한 '칸 라이언즈 X 서울' 행사는 기업 마케터, 홍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미디어 종사자, 관련학과 학생 등 현업 광고·마케팅 전문가들과 예비 크리에이터들이 그 해 칸 라이언즈(칸 국제광고제)의 주요 세미나와 수상작을 관람하고 토론하는 국내 최고·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다.

오는 10월 6일에는 방송인 안현모 씨의 사회로 기업들의 ESG 경영 전략을 확인할 수 있는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리더스 포럼이 열리며 10월 7일부터 15일까지는 브랜드 액티비즘, 테크 이노베이션, 코로나19의 영향, 컬래버레이션, 바닐라 콘텐츠 넘어서기의 다섯가지 주제로 전문가 강연과 세미나가 펼쳐진다.

제일기획, 이노션 월드와이드, HS애드, 돌고래유괴단, 샌드박스네트워크, 스튜디오좋, 아이디엇, 이노레드, SK텔레콤, 트위치코리아, 틱톡코리아, 페이스북 등 국내 크리에이티비티 업계의 리더들이 연사로 총출동하며, 올해 칸 라이언즈 주요 수상작품을 전문가들의 코멘터리와 함께 만날 수 있다.

'SDGs 리더스 포럼 X 칸 라이언즈 2021'은 칸 라이언즈 코리아 홈페이지(www.canneslions.co.kr)에서 페스티벌 등록 후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칸 라이언즈 X 서울 2021. ⓒ칸 라이언즈 코리아

 


관련기사